초보자를 위한 DOTA 2 랭킹 시스템 설명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통해 온라인에서 낯선 사람과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기술을 연마하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위해 캐주얼하게 놀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순위 결정전에서 순위권에 오르는 것이다. 어떻게 해서라도 팀이 이길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을 다해야 하는 대목이다.

그렇게 무거운 일을 맡으면, 동료의 협동과 기술에 의존해야 합니다. 유독성 플레이메이트와 짝을 이루면 그런 요구를 들어줄 수 없다. 마찬가지로, 만약 당신이 당신보다 훨씬 더 많은 경험을 가진 선수에게 대항한다면 당신의 노력은 무시될 수 있다. 

다행히 밸브의 DOTA 2 매치메이킹 알고리즘은 완전히 무작위적인 것은 아니다. 그것은 모든 선수들의 개인 성과를 측정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하여 대략 같은 수준의 기술을 가진 다른 선수들을 찾는다. 많은 이들이 지적하는 것처럼 완벽한 시스템은 아니지만 경기당 불공정한 밸런스의 사례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여기 이 모든 것의 간단한 개요가 있습니다.

순위 및 MMR(매칭 등급) 소개

랭킹 시스템은 모든 경기에서 나타난다. 베테랑 선수들과 신예 선수들을 분리하자는 취지다. 하지만, 경험은 실력과 상관관계가 없기 때문에, 그 타이틀의 오랜 팬도 재능 있는 신예에게 여전히 당할 수 있다. 계정 수준이나 경기 횟수에 의존하기보다는 복잡한 시스템을 개발해야 하는 이유다.

모든 계정은 1위 경기를 치르는 즉시 매치메이킹 등급(MMR)으로 측정됩니다. 이후 성적에 따라 8위권으로 강등된다. 랭킹은 선수들이 도달한 이정표에 따라 주어지는 타이틀이다.

DOTA 2에서 승부조작은 선수 등급에만 제한이 있다. 본인보다 계정이 약간 낮거나 높은 선수만 플레이가 가능하다. 직급이 다른 사람과 커스터마이즈 팀을 만드는 것은 두 사람 사이의 격차가 크지 않다면 가능합니다. 허용 가능한 갭 크기는 계절마다 다릅니다. 때로는 두 등급 이상의 사람과 드래프트를 할 수 있지만, 다른 때는 바로 위나 아래에 있는 사람과만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순위 외에도, MMR은 또한 경기에서 위치를 선택할 때 고려됩니다. MMR은 선수의 승률과 경기력에 따른 숫자 값입니다. 매 경기 능숙하게 뛴다면 순위권 내 다른 훌륭한 선수들과 짝을 이룰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다.. 

순위 계층 목록

DOTA 2는 선수를 8개 등급으로 나눈다. 이 순위들의 이름은 판타지 롤플레잉 게임의 신성과 영웅주의에서 영감을 받았다. 그 이름들은 가장 낮은 순위부터 가장 높은 순위까지 다음과 같이 나열되어 있다.

  1. Herald
  2. Guardian 
  3. Crusader
  4. Archon
  5. Legend
  6. Ancient
  7. Divine
  8. Immortal

각 계급은 또한 1에서 5까지의 숫자로 나뉜다. 헤럴드 1이 가장 낮고 헤럴드 5가 가장 높지만 이불멸을 제외하고 둘 다 같은 층에 있습니다. 선수들은 마지막 단계에 도달하면 MMR로 측정된다.

등반을 시작하는 방법

신규 계정은 생성 후 즉시 순위 게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밸브의 안티 스머프 시스템의 일환으로 플레이어는 100시간 상당의 캐주얼 게임을 하고 휴대폰 번호를 스팀 계정과 페어링해야 한다. 스머프 제작자들은 몇 시간 동안 게임을 해야 하는데, 투자하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반면에 연락처 세부 정보를 페어링하면 계정 소유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순위 게임을 하게 되면, 시스템이 당신에게 선발 자리를 줄 수 있도록 10개의 순위 매치를 완료하세요. 10개의 게임에서 모두 승리하고 각 게임에서 높은 K/D/A 등급을 받은 경우 불멸 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서툴러도 순위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당신은 당신이 도달한 가장 높은 단계에 머물게 될 것이지만 당신의 MMR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MMR이 충분히 낮으면 DOTA 2의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낮은 계층의 플레이어나 연패가 있는 다른 플레이어와 페어링을 시작합니다. 마찬가지로, 연승이 있다면 다른 숙련된 선수들과 경기를 시작하게 될 것이다. 커스텀 팀에게는 MMR 포인트가 적게 주어지기 때문에 단독 줄에서 클라이밍이 더 빠릅니다.

DOTA  2의 순위 시스템 개발 이력

Valve 는 처음에 MMR 시스템만으로 도타 2를 시작했습니다. 어떤 선수도 등급별로 나뉘지 않기 때문에 모든 매치메이킹 팀은 최근 성적에 따라 결정된다. 그것은 체스와 같은 제로섬 게임에 사용된 Elo 시스템에서 영감을 받았다.

그들은 나중에 다른 인기 타이틀인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CS: Counter-Strike: Global Attacking) 에서 영감을 받아 랭크 시스템을 채택했다.이 8강 시스템은 2017년 11월에 시작되어 오늘날 게임의 영구적인 부분으로 굳어졌다.

불행하게도 위에서 언급한 영구 순위는 높은 순위의 계좌를 파는 것을 유혹했습니다. Valve 는 새로운 선수들이 랭킹 매치를 하지 못하게 하는 안티 네프 및 안티 그리핑 기법으로 대응했다.

모든 계층 뒤에 있는 의미

DOTA 2의 순위 체계는 오로지 실력에 따라 선수를 나누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그들의 계층에 따라 서로에 대한 존중심을 키웠다. 그들은 또한 각 계급의 모집단을 느슨하게 요약하는 주먹구구식 규칙을 개발했다. Herald 와 Archon 사이에 배치된 사람들은 기초에 대한 이해가 제한적이라고 가정한다. 레전드에 간신히 도달하는 사람들은 팀 동료들과의 협력이 향상되어야 합니다.

레전드와 디바인 사이에 있는 플레이어들은 게임의 역학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들은 영웅이나 팀 구성 매치업과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대응하는 방법을 터득하기만 하면 됩니다. DOTA 2는 매 경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뉘앙스가 풍부한 전술적 팀전이다. 이러한 요소들의 숙달은 당신의 우승 확률과 더 나아가 당신의 계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