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에서 DotA 로 DOTA 2

밸브의 DOTA 2는 PvP 시장에서 가장 큰 게임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틀림없이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MOBA) 시장에서 가장 큰 타이틀이며 주요 경쟁 상대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바이 라이엇 게임즈이다.

DOTA 2 – ‘DOTA’ 담백하지만 깊은

이름에서 숫자 2가 말해주듯, 도타 2는 디펜스 오브 더 엔시엔츠의 후속편이다. 첫 번째 경기는 공식적인 경기가 아니었다. 앞의 제목은 워크래프트 III 게임을 위해 을이라는 사람이 만든 맞춤형 게임 모드였다. 

도타는 자신이 만든 게임과는 별개의 엔터티로 알려지게 되었다. 일부는 워크래프트보다 도타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고 주장할 것이다. 하루가 끝나도 경기는 여전히 모드입니다. 개발은 블리자드가 공유하는 자원에 의해 제한된다. 지도와 코드는 게임 엔진 대신 블리자드의 월드 에디터가 지원한다.

보낸 사람 DotA 로 DotA Allstars

2002 – 싸움의 아언

2002년 7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Warcfraft III: Reign of Chaos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팬들이 자신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월드 에디터’와 함께 제공되었다. 다른 사람들은 단순한 맞춤 설정 대신 그들만의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카일 ‘을’ 소머스는 그런 사람 중 한 명이고 그는 ‘고대방어’를 만들었습니다. 

디펜스 오브 더 엔시엔츠는 3개 레인으로 연결된 2개의 베이스에 관한 게임이다. 이 차선들은 크리프라고 불리는 AI 제어 장치의 파도에 의해 이동된다. 양쪽 모두 동일한 전력 수준의 소름끼치는 상황을 연출합니다. 각 파도는 소름이 끼치고 범위가 넓은 소름이 끼치며 적진을 향해 진군한다. 그들은 방해가 되는 어떤 적이라도 공격할 것이다.

양쪽이 같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누가 이기느냐가 선수들에 의해 결정된다. 각 측면은 최대 5명의 플레이어가 한 명의 영웅을 아바타로 조종해 세계를 누비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각각의 영웅들은 능력과 통계에 의해 좌우되는 독특한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다. 양쪽 선수들이 경쟁해서 적진을 향해 차선을 밀게 됩니다.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을은 그것이 독창적인 생각이 아니라고 인정했다. 그는 Aeon64 의 투쟁의 Aeon에게서 컨셉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또 다른 블리자드 게임인 스타크래프트에서 만들어진 또 다른 커스텀 게임이다. 싸움의 애언은 두 파벌로 나뉘어 있는데 한 파벌만 플레이하고 다른 파벌은 a.i. 

격전의 애언에서는 최대 5명이 힘을 합쳐 차선을 밀고 적기지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였다. 적은 끊임없이 다양한 강점과 효용의 섬광을 발생시킬 것이다. 플레이어는 고유한 속성을 가진 6명의 영웅 캐릭터 중 하나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번 돈을 자신의 크리프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대의 방어는 몇 가지 차이점을 가지고 투쟁의 애언의 규칙을 개작했다. 을의 ‘차선 밀기’ 장르는 두 파벌의 대결 구도가 있다. ‘강력한 크리프’라는 개념은 동일한 전력 수준을 선호하여 삭제되었다. 그대로 놔둔다면, 차선 이탈은 아무런 진전도 없이 끝나지 않을 것이다. 선수들이 결정적 요소가 되도록 하자는 취지였다.

을은 영웅의 선택권을 더 추가했다. 스타크래프트의 아온 오브 투쟁과 Warcraft III의 도트A의 차이점은 영웅을 기반으로 한 능력의 개념이었다. 을은 워크래프트의 레벨링 진행 시스템과 업그레이드 가능한 히어로 스킬을 활용, 게임 진행에 따라 캐릭터별로 플레이가 달라지게 했다.

블리자드는 Warcraft III: Range of Chaos 의 향상된 버전 Warcraft III:Frozen Throne 를 출시했다. 을은 공식적으로 “DOTA 2: Thirst for Gamma”라는 제목의 성공적인 창작물의 후속편을 만들었다. 불행하게도, 그는 그의 첫 창작물과 비교조차 할 수 없었다. 을은 코드를 오픈 소스로 만든 뒤 아예 촬영 현장을 떠났다.

Aeon Of Strife

2004 – DotA Allstars

을의 컨셉을 둘러싼 커뮤니티가 번창했다. Battle.net에 많은 ‘고대방어’ 사용자 지정 지도가 게시되었습니다. 다른 버전에서는 DotA 제목을 사용했지만 각 시리즈를 구분하는 특수 접미사가 붙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지도 시리즈는 DOTA EX, DOTA DX, DOTA Unforgiven, DOTA Outland입니다. 각각은 영웅과 아이템의 오리지널 세트를 포함합니다. 

메이언과 라그나0r라는 이름의 두 모더가 각 시리즈의 가장 인기 있는 영웅과 아이템을 하나의 게임으로 엮었다. ‘DotA 올스타즈’라고 불렀어 타이틀만으로도 도타 팬층 전체가 이어졌다.

DotA 올스타즈는 두 파벌을 센티넬과 스쿠지라고 이름 붙였다. 을의 버전은 혼돈의 시대에 인간 대 오크가 유일했기 때문에 오크였다. 언데드와 나이트 엘프라는 두 개의 새로운 인종이 겨울왕좌에 소개되었다. 보초병들은 좋은 사람들과 마법에 걸린 생명체들을 가지고 있다. 사악한 자들의 구성원들은 사악하거나 괴기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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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와 게임에서 e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2004 – 귄수 의 프로덕션

DotA Allstars 가 버전 2 에 도달했을 때 Steve ‘귄수’ Feak 은 리드 개발자가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4 개월 만에 버전 3 과 4 에 도달했습니다. 귄수 는 중립적 인 크립을 설계하고 구현했습니다. 지도는 어느 진영에서든 사람을 공격 할 괴물의 진영에 의해 산재 해있었습니다. 이 변화는 영웅이 돈을 벌고 차선에서 멀리 떨어진 경험으로가는 지역 인’정글’이라는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게임은 방금 더 빠르고 덜 예측 가능해졌습니다.

중립 섬뜩한 가운데 로샨이 있습니다. 이것은 정글에서 가장 강한 중립 크리프이며 그는 시간이 갈수록 강해집니다. 경기가 길수록 강해집니다. 그는 귄수 의 개인 볼링 공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볼링 공처럼 로샨은 튼튼하고 파괴적입니다. 그는 여러 대상을 쓰러 뜨릴 수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귄수 는 또한 무기 업그레이드를 내놓았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두 항목의 효과를 가질 수 있지만 하나의 슬롯을 차지합니다. 일부 업그레이드는 통계와 별개로 더 강한 효과 또는 독특한 버프를 갖습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들을위한 늦은 게임을 완전히 바 꾸었습니다. 

여러 영웅이 추가되었습니다. 귄수 가 만든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는 저거너트이었습니다. 버전 5 의 경우 귄수 와 그의 팀은 더 많은 캐릭터를 소개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귄수 의 업데이트는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 꾸었습니다. 배울 수있는 새로운 것들이 있으며 몇 가지 전술을 변경해야합니다. 지도는 같은 공간을 차지하더라도 더 넓게 느껴졌습니다.

Dota All Stars Website

펜드래곤과 폭발은 DotA 공동체

기수가 닷에이 올스타를 하나로 묶는 동안 커뮤니티는 분열되었다. DotA 플레이어들은 대화할 장소가 없었다. 그들이 좋아하는 게임은 결국 여전히 모드일 뿐이다. 블리자드의 웹사이트에는 디펜스 오브 더 엔시엔츠에 관한 포럼이 있지만, 이 모든 포럼은 커뮤니티에 의해 만들어졌다.

기수의 경영 아래 스티브 ‘펜드라곤’ 메스콘이 커뮤니티 경영 책임자로 합류했다. 펜드라곤 은 DotA-Allstars.com을 디자인하고 출판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개발자들이 게임 상태에 대해 발표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한다. 팬들은 또한 포럼을 사용하여 게임에 대해 채팅할 수 있다. 팬아트가 업로드되어 웹사이트의 아카이브에 저장되었습니다. DotA-Allstars.com은 모든 DotA의 중심 허브였습니다. 개발자들은 또한 하루에 얼마나 많은 방문객이 오는지 추적할 수 있었다. 알고 보니 그 틈새는 백만 명이 넘는 팬을 확보했다.

커뮤니티는 2004년 사이트가 가동된 이후 총 3만 명의 사용자에서 시작되었다. 펜드래곤이 직접 사이트를 지원했지만 직원들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100명 이상으로 늘어났다.

패치별 DotA Allstars 시리즈의 5.84개, DotA 대회는 전 세계에서 열렸다. 사람들은 지역 선수들을 위해 그들만의 행사를 후원했다. 이것들은 컴퓨터 가게들에 의해 먼저 이루어졌다. 오래지 않아 학교들은 도타를 스포츠로 인정하고 자체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주요 전환점

의 출발 귄수 및 펜드라곤

귄수 2005년에 두 사람이 접근했다, Brandon ‘Ryze’ Beck and Marc ‘Tryndamere’ Merrill, 라이엇 게임즈 창립자. 그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젝트에 귄수 초대했다, 에 영적인 후계자 Defence of the Ancients. 아이디어는 자체 엔진으로 MOBA 를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귄수 제안을 받아들였다. 그는 여전히 오늘날까지 Riot Games 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개발자 이상이 필요했습니다. 게임에는 팬이 있고 회사는이를 처리 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폭동에 운 좋게도, 귄수 는 사람을 알고있었습니다. Riot 은 펜드라곤 에 연락하여 게임의 커뮤니티 측면을 처리했습니다.

펜드래곤은 dota-Allstars 를 통해 팬들에게 작별 인사로 감사의 편지를 썼습니다. 그는 2009 년 폭동을 위해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에 대한 권리를 판매 DotA-Allstars.com 폭동 게임에. 그런 다음 웹 사이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즉,다시 중앙 허브없이 도타 플레이어를 떠났다.

시리즈 6 Neichus 그리고 IceFrog

Alex ‘Neichus’ Moss  DotA 올스타즈의 리드 디벨로퍼로 부임할 즈음 대학에 있었다. 그는 13명의 영웅과 4개의 아이템을 추가하며 도타의 6번째 시리즈를 시작했다. 그는 12개의 영웅 컨셉을 수정하거나 완성했습니다. 어떤 영웅들은 게임의 일부였고, 다른 영웅들은 그가 변화를 주기 전까지 게임에 참여할 수 없었다. 그의 택배회사 개념은 DotA의 경쟁 분야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택배사의 최적화는 DOTA 2 eSports를 통해 오늘날까지도 전문가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라이엇 게임즈에 고용되기 전, 그는 나이커스 밑에서 일했다. 알렉스 ‘나이커스’ 모스가 6번째 도트A 올스타 시리즈를 시작했다. 그는 13명의 영웅을 추가했고 12명의 다른 선수 명단을 수정했다. 4개의 새로운 아이템이 아이템에 포함되었습니다.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인원은 택배회사였는데, 그 택배회사는 가게마다 물건을 배달해준다. 이제 선수들 사이에서는 택배기사의 사용이 필수적인 기술이 되었다.

Neichus 수만큼 인기가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추가가 수수의 마지막 패치에 의해 정착 된 균형을 깨뜨렸다 고 주장한다. 아이스 프록은 달라달라고 간청했다. IceFrog 는 Neichus 의 모든 개념을 DotA 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었습니다. 게임은 완전히 달라졌지만 유수의 버전만큼이나 인기가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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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ichus 는 코딩에 대한 공식적인 배경이 없었기 때문에 IceFrog 를 고용했다고 인정했습니다. Neichus 는 대학 생활과 DotA 사이에서 지쳤다. 그는 포기하고 아이스 프록에게 고삐를 건네주었습니다.

IceFrog 는 핵심 역학을 변경하는 데 덜 집중하고 게임 플레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Neichus 가 시작한 모든 것을 계속하고 이미 게임에있는 모든 영웅과 아이템을 조정했습니다. 그는 능력,가능한 팀 라인업 및 무기 빌드를 고려합니다. 그는 패치 전에 프로 선수들과 상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완벽한 균형을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어떤 영웅도 좋거나 나쁘지 않아야하며,각각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누구나 남용 할 수있는 트릭이나 조합이 없어야합니다. 결국 버전 6.27 은 2005 년 11 월에 출시되었습니다. IceFrog 의 업데이트는 DotA 의 두 번째 경쟁 버전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이 위업은 그를 지역 사회에서 가장 두드러진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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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명성이 있더라도 IceFrog 는 자신의 정체성을 지역 사회에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함께 일한 사람들은 존경심에서 얼굴을 감추기로 결정했습니다. 밸브는 또한 자신의 사생활을 유지하기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DotA 는 Warcraft III 리소스로 만든 게임이기 때문에 Blizzard 는’고대인의 방어’라는 제목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프로그는 블리자드에 와서 경기를 치렀다. 그는 DotA 가 완전한 출판사 지원과 독립적 인 엔진을 갖기를 원합니다. 블리자드는 그 아이디어를 일축하고 다가오는 게임으로 다시 만들 것을 말했습니다. 그들은 당시 MOBA 에 자신감이 없었으며,특히 비전문가가 만든 MOBA 에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그 교환은 IceFrog 와 dota 커뮤니티를 전체적으로 낙담 시켰습니다.

DOTA 2 – 아래 Valve

Valve Corporation 은 IceFrog 의 시도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디렉터 Erik Johnson 은 DotA Allstar 의 리드 개발자를 찾았습니다. Valve 는 dota Allstars 를 공식 프랜차이즈로 개발하는 데 전적으로 관심을 표합니다. 2009 년 IceFrog 는 발표로 팬들을 기쁘게했습니다. 그는 이제 Dota2 의 리드 개발자로서 Valve 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밸브는 저작권상의 이유로’고대인의 방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는 그걸로 괜찮 았어. Valve 와 IceFrog 는’DOTA’를 그 자체로 단어로 만들었습니다. 더 이상 지름길이 아닙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이 인정하는 자신의 정체성을 담고있는 단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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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ve 의 소스 엔진을 사용하여 IceFrog 는 DotA 를 재현 할 수있는 많은 방법을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들은 각 영웅을위한 새로운 모델을 만들었고 지도는 처음부터 지어졌습니다. Dota2 는 공식 배포자로 Steam 과 함께 2010 년 Alpha 에서 플레이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플레이 가능한 베타는 2011 년에 Valve 가 160 만 달러의 상금으로 토너먼트를 개최 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용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이 대회는 공식적으로’국제’라고 불 렸습니다. TI 로 단축.

도타 2 는 여전히 불완전했습니다. Valve 와 IceFrog 는 DotA 에서 DOTA 까지 모든 캐릭터를 포팅 할 계획이었습니다. 많은 영웅들이 TI2 기간에도 1 년 동안 여전히 개발 중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밸브는 소규모 온라인 이벤트를 후원했습니다. 팀은 인기에 따라 다음 그랜드 이벤트에 초대되었습니다.

DOTA2 는 항상 매년 e 스포츠에서 가장 큰 상금 냄비를 가지고 있다고 자랑합니다. 이로 인해 게이머들 사이에서 게임이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2015 년에 냄비 돈은 3 천만 달러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모든 DotA Allstars heroes 가 DOTA2 에 포팅 된 상태에서 ti5 에 맞춰 게임이 완료되었습니다. 

Dota2 는 Valve 의 소스 엔진을 사용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16 년에 게임은 완전히 새로운 소스 엔진 2 로 옮겨졌습니다. 새로운 게임 엔진은 IceFrog 에게 더 많은 편집 자유를주었습니다. 도타 2 의

그래픽은 대단히 향상되었습니다. 영웅과 세상은 더욱 아름답게되었습니다. 새로운 엔진은 또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져 왔습니다. 

Dota 의 커뮤니티는 여전히 단지 mod 였을 때부터 대규모로 성장했습니다. 게임에 깊이 신경을 쓰는 개발자의 존재는 참전 용사와 신규 이민자 모두에게 공감합니다. 커뮤니티와 게임은 성장해 왔으며 앞으로 수년 동안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새로운 영웅이 도착했으며 지원되지 않는 오래된 게임에 의존 할 때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기능이 구현되었습니다. IceFrog 와 Valve 는 고대인의 방어를 창조자 인 Eul 을 포함한 작은 공동체가 기대하지 않았지만 진정으로 자랑스럽게 여기는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시리즈 당 출시 된 영웅 목록

아래는 DotA Allstars 에 소개 된 모든 알려진 영웅 목록입니다. 테이블은 일반적으로 DOTA2 에서 언급되는 방법과 병행하여 Allstars 의 원래 전체 이름을 포함합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둘 중 하나에 의해서만 각각을 알고 있지만 많은 영웅들이 이름과 제목을 유지했습니다.

Dota Allstars v0.60 에서 사용 가능한 영웅

DotA Allstars 이름DOTA 2 이름
Akasha, 고통의 여왕Queen of Pain
Anub’arak, 네루비아 암살자Nyx Assassin
Chen, 거룩한 기사Chen
Dark Terror, 얼굴없는 공허Faceless Void
Furion, 자연의 예언자Nature’s Prophet
Kel’Thuzad, 시체Lich
Krobelus, 죽음의 예언자Death Prophet
Lesale Dethbringer, the VenomancerVenomancer
Lina Inverse, 슬레이어Slayer
Lion, 악마 마녀Lion
Lucifer, 둠 브링거Doom
Magnus, 마그나타우로스Magnus
Nortrom, 소음기Silencer
Ostarion, 레이스 왕Wraith King
Pugna,망각Oblivion
Razor, 번개 망령Razor
Rhasta, 그림자 무당Shadow Shaman
Rikimaru, 스텔스 암살자Riki
Rylai Crestfall, 크리스탈 메이든Crystal Maiden
Shendelzare Silkwood, 복수심에 찬 정신Vengeful Spirit
Slardar, the Slithereen 가드Slardar
Sven, 도적 기사Sven
Traxex, 더 드로우 레인저Drow Ranger
Viper, 네더드레이크Viper
Visage, 네크롤릭Visage

시리즈 2 영웅

DotA Allstars 이름DOTA 2 이름
Anti-Mage, 마기나Anti-Mage
Banehallow, 라이칸 트로 페Lycan
Clinkz, 뼈 플레처Clinkz
Davion, 드래곤 나이트Dragon Knight
Kardel Sharpeye, 드워프 스나이퍼Sniper
Luna Moonfang, 달 라이더Luna
Mortred, 팬텀 어쌔신Phantom Assassin
Nessaj, 카오스 나이트Chaos Knight
Terrorblade, 영혼의 골키퍼Terrorblade

시리즈 3 영웅

DotA Allstars이름DOTA 2 이름
Medusa, 고르곤Medusa

시리즈 4 영웅

DotA Allstars NameDOTA 2 name
Gondar, 현상금 사냥꾼Bounty Hunter
Leshrac, 악의적 인Leshrac
N’aix, 라이프 스타일러Lifestealer
Slithice, 뱀 사이렌Naga Siren
Squee Spleen and Spoon, 고블린 기술자들Techies
The MorphlingMorphling
Yurnero, 저거너트Juggernaut
Zeus, 올림피아의 제왕Zeus

시리즈 5 영웅

DotA Allstars 이름DOTA 2 이름
Aggron Stonebreak, 오우거 동방 박사Ogre Magi
Atropos, 베인 원소Bane
Balanar, 나이트 스토커Night Stalker
Black Arachnia, 브루드 어머니Broodmother
Boush, 팅커Tinker
Centaur, 대족장Centaur Warrunnner
Crixalis, 모래 왕Sand King
Ezalor, 빛의 골키퍼Keeper of the Light
Jah’rakal, 트롤 군벌Troll Warlord
Leviathan, 타이드 헌터Tidehunter
Mangix, 판다 렌 브루 마스터Brewmaster
Pudge, 정육점Pudge
Rooftrellen, Treant 수호자Treant Protector
Rotund’jere, 네크롤리트Necrophos
Syllabear, 고독한 드루이드Lone Druid
Ulfsaar, 우르사 전사Ursa

시리즈 6 영웅

DotA Allstars 이름DOTA 2 이름
Abaddon, Avernus 의 제왕Abaddon
Aiushtha / 요술쟁이Enchantress
Alleria, 윈드 러너Windranger
Anub’seran, Nerubian WeaverWeaver
Aurel Vlaicu, 자이로콥터Gyrocopter
Auroth, 겨울 와이번Auroth, the Winter Wyvern
Azgalor, 피트로드Underlord
Azrwaith, 팬텀 랜서Phantom Lancer
Barathrum, 스피릿 브레이커Spirit Breaker
Cairne Bloodhoof, 타우렌 족장Elder Titan
Darchow, 수수께끼Enigma
Dazzle, 그림자 사제Dazzle
Demnok Lamnik, 흑 마법사Warlock
Dirge, 불멸의Undying
Dragonus, 스카이라스 마법사Skywrath Mage
Eredar, 그림자 악마Shadow Demon
Harbinger, 흑요석 파괴자Outworld Devourer
Huskar, 신성한 전사Huskar
Icarus, 피닉스Phoenix
Io, 가디언 위스프Io
Ish’kafel – 어두운 선견자Dark Seer
Jakiro, 트윈 헤드 드래곤Jakiro
Jin’zakk, 배트 라이더Batrider
Kael, 호출자Invoker
Kaldr, 고대 유령Ancient Apparition
Kaolin, 지구 정신Earth Spirit
Kunkka, 제독Kunkka
Lanaya, 기사단 암살자Templar Assassin
Lyov, the BristlebackBristleback
Meepo, 지오맨서Meepo
Mercurial, 스펙터Spectre
Mirana, 달의 여사 제Mirana
Mogul Khan, 도끼Axe
Nerif, 오라클Oracle
Nevermore, 그림자 악마Shadow Fiend
Puck, 요정룡Puck
Raigor Stonehoof, 어스 셰커Earthshaker
Raijin Thunderkeg, 폭풍 정신Storm Spirit
Rattletrap, the 클록워크 고블린Clockwerk
Razzil Darkbrew, 연금술사Alchemist
Rexxar, 야수 마스터Beastmaster
Rizzrak, 고블린 슈레더Timbersaw
Rubick, 그랜드 마구스Rubick
Slark, the 멀록 나이트크롤러Slark
Strygwyr, 블러드시커Bloodseeker
Thrall, 교란 자Disruptor
Tiny, 돌 거인Tiny
Tresdin, 군단 사령관Legion Commander
Vol’Jin, 마녀 의사Witch Doctor
Xin, 엠버 스피릿Ember Spirit
Ymir, the TuskarrTuskar
Zet, 아크 소장Arc Warden 

DOTA 2 에서 데뷔 한 영웅들

아래 목록에는 DOTA2 에서 데뷔 한 영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영웅 옆에는 공식적으로(dd/mm/yyyy)형식의 재생 가능한 캐릭터로 출시 된 날짜가 있습니다. 

  • 원숭이 왕 – 12/12/2016
  • 다크 버드 나무 – 31/10/2017
  • 팡골리에 – 31/10/2017
  • 그림 스트로크 – 24/08/2018
  • 화성 – 5/3/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