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 2 기본: 차선 평형

DOTA 2에서는 각 팀의 목표가 간단하다. 적의 고대를 파괴하기만 하면 돼 이렇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크리프 레인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상위권 선수들이 적들의 영웅을 죽이는 법보다 차선 평형을 최적화하는 법을 더 중요하게 배워야 하는 이유다. 

차선 균형은 차선 양쪽 사이의 균형 투쟁을 말합니다. 섬유가 충돌하는 지역은 파도가 치는 곳이다. 양쪽의 크리프는 힘이 같기 때문에 서로의 영웅들이 평형을 결정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름 끼치기 위해 할 수 있는 기본 조치

DOTA 2의 차선을 조정하는 유일한 방법은 적의 기류를 공격하는 것이다. 적에게 떨어질 때마다 파도를 밀어내는 균형을 잡습니다. 하지만 파도를 적진까지 더 밀어넣으면 꽹과리에 취약해진다. 당신은 적의 탑의 사정거리에도 취약할 것입니다. 

타워에 의해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도에 파도를 그려보세요. 이렇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간단히 오물들을 공격하는 것을 멈추는 것이다. 그러나 죽어가는 적 크리프 근처에 있는 것만으로도 골드와 경험치(XP)를 얻을 수 있지만 마지막 안타를 치면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군의 체력이 일정 문턱에 도달했을 때 아군을 공격하여 마지막 타격을 입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거부’라고 불리며, 적들이 금과 XP를 획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아군 영웅들과 구조물들에 대해서도 행해질 수 있다. 적을 사정거리 밖으로 찔러서 부정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크리프를 제어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마지막 기본 동작은 ‘풀링’이라는 고급 전략에 사용됩니다. 이것은 적들의 주의를 당신에게로 돌리기 위해 적의 슬립을 공격함으로써 이루어진다. 하지만, 그들은 당신 대신에 가장 가까운 적임자를 계속 공격할 것입니다. 적의 영웅에게 피해를 입혀 아군의 주의를 빼앗으십시오.

당기는 아이디어로 확장.

당기기라는 아이디어를 확장하면 당기기 원하는 크립의 목표 범위 내에 정확히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잘 실행되기 위해서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사정거리를 벗어나면 차선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 틈새들을 동맹군 타워나 인근 중립 캠프까지 끌고 갈 수 있습니다. 

슬립을 당기면 적은 당신을 찌를 수 없거나 뒤에서 당신을 괴롭히는 로밍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지역으로 데려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로밍 지원이 가까이에 있다면 상대방을 상대로 함정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상대를 미끼로 미끼로 유인하여 대상을 포위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줍니다. 

비록 당기는 많은 이상적인 기회를 열어주지만, 그것은 또한 위험한 전략이다. 크리프는 공격하게 놔두면 위험하기 때문에 주의를 잃지 않고 안전한 거리에서 당겨야 합니다. 이와 같이, 이 스턴트는 종종 적의 사정거리까지 접근하게 하여 Pudge 훅샷과 같은 함정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차선의 파동 제거

웨이브를 클리어하면 짧은 시간에 많은 골드와 XP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당신의 섬뜩함을 상대의 방어 구조를 향해 더 나아가게 만들 것입니다. 파도를 치우는 것이 가장 좋은 때는 두 번뿐이다. 첫 번째는 구조물에 충돌하여 파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적들이 차선을 버릴 수 없도록 차선을 압박하는 것입니다. 

차선 평형을 조작하기 위한 고급 팁

차선 균형은 복잡하지만 도 DOTA 2를 잘하는 선수와 초보자를 구분하는 개념입니다. 다음은 다음 세션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요령입니다:

  1. 적의 협곡을 당신의 사정거리까지 끌어당기세요.

적 영웅을 공격하여 아군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 원거리에서 이동 그렇게 하면 소름이 원거리 소동을 공격하게 됩니다. 원거리 유닛은 공격력이 높지만 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은 아군에게 덜 위협적입니다. 이것은 차선 진행을 늦추고 파도의 측면을 천천히 형성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앞으로 2분 안에 적군을 공격할 계획이 있을 때 이렇게 하세요.

  1. 적을 근처 야영지로 살금살금 이동시킨다.

이 전략으로 적의 소름끼치는 파도를 약화시키고 농사를 서두를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첫 번째 탑 뒤에서 적들을 매복시켜 가장 가까운 중립 진지로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그들의 위치가 다가오는 크리프 웨이브와 평행하기 때문에 당신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1. 적을 두 번째 탑까지 몰아붙여라

더 발전되었지만 도움이 되는 전술은 다음 적 크리프 그룹이 있을 곳까지 걸어간 다음 두 번째 타워로 유인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차선을 밀어내기 위한 보강물이 없다는 것을 보장한다. 당신이 그곳에 도착할 때쯤 세 번째 집단을 만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것은 또한 균형을 상대편 쪽으로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1. 유닛으로 크림을 막으십시오.

크리프 블로킹은 도타 올스타즈로 거슬러 올라가 DOTA  2 역사상 가장 오래된 트릭 중 하나이다. 본질적으로, 당신은 당신의 소름끼치는 것에 앞서 나아가고 그들의 진행을 막기 위해 당신의 영웅을 이용해야 합니다. 몇몇 소름끼치는 것들이 여러분의 주변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연습이 필요할 것입니다. 센타우르 워러너는 그의 거대한 히트 박스 때문에 이것을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영웅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평형이 차선 쪽에 더 가까이 가도록 보장합니다.

  1. 블록 크립(능력이 있음)

DOTA 2의 또 다른 오래된 수법은 크리크를 막는 능력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현재로서는 그의 첫 번째 능력인 파이셔를 가진 어스쉐이커밖에 없다. 앞에서부터 기어들어오는 길모퉁이에 큰 봉쇄를 만들고 나무가 옆으로 가는 길을 막도록 하세요. 이 능력이 사라질 때쯤, 상대편의 첫 번째 무리는 전멸하고 당신이 막은 자들의 지원군은 오는 중입니다. 적의 기류를 막기 위해 이것을 사용하면 많은 농장을 얻을 수 있지만, 아군에게 그렇게 하는 것은 적들이 당신의 포탑을 공격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