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 2 역할 이해: Jungler

몇몇 게임들은 현재 프로게이밍계에서 다른 게임들과 구별될 정도로 행해지고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장르가 매우 다양하지만, 많은 플레이어들이 Defense of the Ancients (DOTA)2와 같은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게임을 팀워크를 촉진하면서 좋아하게 되었다. 

Valve DOTA 2는 플레이어가 캐주얼하게 또는 경쟁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배워야 하는 e스포츠 산업의 선도적인 게임 중 하나이다. 각 선수가 전장을 장악하는 데 필요한 역할과 기술을 이해해야 한다는 의미다. 

몇 가지 역할을 할 수 있지만, 각각은 상대 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데 중요하다. DOTA 2에서 선수들이 시도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Jungler 역할이다. 정글링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글링이 뭐야?

부싱으로도 알려진 정글링은 플레이어가 게임 중에 중립적인 크리들을 죽이는 것에 집중해야 하는 기술이다. 이것은 또한 보통 중성 개울이 태어나는 양쪽 통로 사이의 숲이나 정글을 가리키기도 한다. 

뉴트럴 크리프는 경기 시작 60초 이내에 정글 캠프에서 산란되며 캠프가 근절되지 않는 한 매분마다 다시 산란된다. 중립 크리프, 영웅 및/또는 워드를 포함하여 캠프를 정리할 유닛이 캠프 내부에 없어야 합니다(차선 크리프는 캠프를 차단하지 않음). 크리프는 캠프에서 멀리 유인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돌아올 것입니다. 

크리프 스택을 할 때, 효과적인 정글러는 부활 시간 동안 캠프에서 슬금슬금 빠져나와서 첫 번째 파도가 살아 있는 동안 두 번째 파도가 나타나도록 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또한 크리프들이 자신의 레인으로 따라오도록 설득할 수 있으며, 크리프 당길 때 그들의 레인 크리프들이 전투를 벌이게 된다.

정글링은 영웅들이 적대적인 영웅들을 상대하거나 아군과 경험치를 나누지 않고도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게 해준다. 랜닝에 비해 정글링은 라스트히트가 상당히 쉽고 전체 결과도 높다. 

정글링 영웅은 레인에 있을 수 없으며 팀이 또 다른 솔로 레인을 추가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특히 다른 팀이 그들에게 부담을 주기 위해 그만큼 많은 희생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솔로 레인을 갖는 것은 또 다른 영웅을 민감하게 만든다. 하지만, 정글링은 새로운 선수들에게 어려울 수 있고 그것을 마스터하는 것은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Jungler 기술들

Jungler 영웅들은 그들이 게임을 할 때마다 그들에게 이점을 주는 인상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라이프스틸

이 스킬을 가진 영웅들은 독립적으로 마나를 정글링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체력 회복의 원천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초반 경기에서는 생명력의 양이 부족해 정글링 속도가 느려 레인에서 더욱 유용하게 된다. 이로 인해 사용자가 자신의 능력치를 제대로 분배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크리프 적층 

크리프 쌓기는 영웅이 중립적인 슬립을 자신의 진영에서 유인하여 새로운 슬립이 일어나기 전에 도망치게 하는 기술이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캠프에서 스리프의 수를 크게 늘리면서 스택커에게 35%의 보상금을 줄 수 있다. 다만 크리프 캠프는 팀원들이 철거한 경우에만 허용된다.

크리프 풀링

영웅은 중립적인 살금살금한 무리들을 그들의 차선으로 ‘끌어당겨’서 살금살금한 무리들을 공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장 가까운 크리프 캠프의 주의를 끌어서 레인 크리프들의 산란과 타이밍을 맞추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크리프 당김은 또한 영웅들이 중립 크리프로부터 피해를 피하고 그들의 활동을 식힐 수 있게 해준다.

Jungler 영웅들

정글러 기술이 잘 갖춰진 영웅들이 여럿 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Axe 

Mogul Khan 로도 알려진 Axe 는 전투에서 혼돈을 일으키고 그것을 잘 극복한 것으로 유명한 근거리 전투 영웅입니다. 이 영웅은 그의 강력한 장애인들이 적의 대형을 방해하고 그의 팀을 위해 싸움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발기인으로 플레이된다.

Crystal Maiden 

Rylai 는 Crystal Maiden 및 원거리 지능 영웅으로 서리와 얼음을 휘둘러 적을 무력화하고 파견합니다. 그녀는 느리고 연약한 지원자로 강력한 핵포대에 힘을 얻고, 무력화하며, 속도를 늦춘다.

Lycan 

Banehallow 는 큰 신체적 피해를 줄 수 있는 Lycan 난투극힘의 영웅입니다. 그는 또한 빠르게 움직이고 건물을 밀며 팀의 손상과 건강을 증진시킨다. 그는 강력한 피해와 객관적인 통제의 원천인 늑대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Enchantress 

Ayustha, Enchantress 는 그녀의 기술 덕분에 차선을 밀고 다닐 수 있고 합리적으로 쉽게 숨을 쉴 수 있는 원거리 지능 영웅이다. 아이우샤는 그녀의 Enchant 능력의 유용성을 극대화하기 때문에 좋은 초기 게임 정글러입니다. 그녀는 또한 피해자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에 따라 데미지를 전달하는 스팀퍼로 적을 괴롭힐 수 있다.

Ursa 

Ursaar, Ursa Warrior 는 근거리 민첩성 영웅으로, 주로 공격 피해를 증가시키고 게임의 가장 스펙터클한 지속 데미지를 가능하게 하는 데 집중합니다. 그는 또한 목표물에 데미지를 가하고, 거의 최고 속도로 공격을 하며, 연속 안타를 칠 때마다 추가 데미지를 얻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다른 영웅들 

DOTA 2 선수라면 알아야 할 인기 정글러 영웅이 여기 있다:  

  • Batrider
  • Bloodseeker
  • Chen
  • Dark Seer
  • Enigma
  • Keeper of the Light
  • Lifestealer
  • Lone Druid
  • Nature’s Prophet
  • Sand King

위에서 언급한 것은 DOTA 2 선수들이 정글러 스킬에 대해 알아야 할 기본적인 정보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 기술이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더 많이 배우면, 플레이어들은 더 나은 승리의 기회와 함께 뛰어난 게임 경험을 갖게 될 것이다. 그들은 또한 각자의 팀에 더 잘 기여할 수 있도록 팀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기 위해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