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 2 전자스포츠에서 잊을 수 없는 10가지 순간

비디오 게임의 팬층이 국내 및 국제 대회를 더욱 지지하게 되면서 지난 10년 동안 전자 스포츠의 인기가 치솟았다. 도타2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로부터 같은 선전을 경험했다. 

전 세계에서 열리는 수백 개의 프로 DOTA 2 경기와 토너먼트를 보면 선수들이 자신들이 목격한 것에 지나치게 기뻐하고 놀라는 순간들이 있다. 이 순간들은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위업에서 나왔고, 잊을 수 없게 만들었다.

그렇다면, 어떤 움직임이 팬들에 의해 웅장하고 상징적이라고 여겨졌을까? 여기 DOTA 2 전자 스포츠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10가지 순간들이 있다:

아웃랜더 패치

아웃랜더스 패치는 도타2의 게임 플레이를 2019년부터 변화시킨 업데이트로 이 목록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게임 중 가장 많은 수정 횟수를 도입하였다. 첫 번째는 보이드 스피릿과 스냅파이어 두 영웅의 출시입니다. 그리고 택배기사, 지도 배치, 비밀상점 등이 변경되었다.

게다가, 영웅들은 이제 그들의 재능 나무 전체를 열 수 있는 최고 레벨 30을 갖게 되었다.

600 만달러 에코 슬램

이 폭발적이고 긴장되는 플레이는 2015년 국제 결승전에서 중국 도타 엘리트 커뮤니티 게이밍과 북미 팀 Evil Geniers 간의 대결에서 일어났다.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EG가 2-1로 앞서고 있다. 4차전에서 CDEC은 EG 멤버 1명을 죽인 뒤 로샨과 맞붙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

나머지 EG 는 로샨의 점령에 이의를 제기하기로 결정했고 Earthshaker 의 에코 슬램으로 끝난 일련의 최후통첩을 발동하여 피해를 입히고 구덩이에 있는 모든 CDEC 회원들을 놀라게 했다. EG는 그 경기 이후 탄력을 받아 결국 6백만 달러의 대상을 받았다.

Dendi의 백만 달러짜리 드림 코일

TI의 역사에는 2 백만 달러짜리 드림 코일이 있다. Natus Vincere(Na’Vi)와 EHOME의 결승전은 전자가 2-1로 앞섰고, 후자는 Roshan 테이크다운이 그들에게 승리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EHOME 에게는 불행하게도 Na’Vi의 Dendi가 Puck’s Dream Coil을 캐스팅하여, 피트 안에서 다섯 마리 모두를 잡고, 퍽의 팀 동료인 Slardar, Weaver, Chen,  Bastmaster 의 손에 운명을 봉인했다. Na’Vi는 시리즈의 마지막 경기를 우승했고, 그 결과 TI 2011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TI 2012 의 NaVi 대 IG.

Na’Vi는 TI 2012 결승전에서 Invictus Gaming(IG) 을 상대로 타이틀을 방어하면서 다시 한번 이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Na’Vi가 1-2로 궁지에 몰렸지만 그들은 여전히 싸우고 싶어했다. 우크라이나 팀에게는 아쉽게도 Naga Siren Song  노래]와 Dark Seer Vacuum 의 조합은 종말의 시작을 알렸다.

두 번의 연속된 관중 통제 능력에 속수무책으로 남겨진 Na’Vi의 선수들은 모두 중상을 입었다. IG는 그들의 회복을 허락하지 않았고 TI 2012 챔피언으로서 시리즈를 마쳤다.

분수 훅

이 움직임은 TongFu 와 Na’Vi 사이의 The International 2013 준결승에서 나타났다. 분수 훅은 첸의 텔레포트를 이용한 콤보 동작으로 [퍼지의] 고기 훅에 완벽하게 맞춰 상대를 Na’Vi의 분수대로 직접 데려갔고, Na’Vi 는 순식간에 죽었습니다.

Ceb’s Taunt

여기 2018년 TI 파이널에서 또 한 분이 계십니다. OG의 Ana는 PSG에 둘러싸여 있었다.LGD 선수들은 죽을 위기에 처했고 그의 동료 셉은 그의 바이백을 이용해 하위 레인으로 순간이동했다. Ceb은 Axes Berserker’s Call을 사용하여 Ana를 구해내고 3개의 PSG를 조롱했다.LGD 선수들.

Ceb 는 또 죽었지만 두 개의 Culling Blade를 착륙시키기 전에는 죽지 않았다. 그의 용감한 구조 덕분에 요즘 도타2 선수들 사이에서 유명한 ‘CEEEEEEB’ 채팅 휠이 탄생했다.

Ferrari_430이 투명인간 Broodmother 를 죽인다.

Broodmother는 그녀의 거미줄을 이용하여 적들에게 몰래 다가가 빠르게 움직이는 것으로 알려진 영웅이다. 불행하게도, 그녀는 템플러 어쌔신에서 열린 국제 2012에서 그녀의 상대를 만났다.

페라리_430은 템플러 어쌔신 을 이용해 탐지 아이템의 도움 없이 투명 Broodmother 죽인 것으로 유명해진 IG 플레이어이다. 그가 한 짓은 브로더머에게 이월 피해를 입힌 Psionic 칼날로 근처의 크림을 공격한 것이다.

kYxY에 의한 이지스 거부

kYxY라는 이름의 선수가 Na’Vi와 싸웠던 2013년 국제대회에서 네솔루션 오렌지에서 뛰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Na’Vi보다 네온션 오렌지가 우세했어요 그래서 그들은 로샨을 죽임으로써 더 눈덩이처럼 불어나기로 결정했다.

NeolutionOrange는 로샨을 죽이는 데 성공했지만 kYxY는 그 후 e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DOTA 2의 실수 중 하나를 저질렀다. 그는 불멸의 이지스를 잘못 클릭해서 그의 팀이 그것을 가질 수 없게 했다. Na’Vi가 성공적으로 맞서 네온솔루션 오렌지를 제거했을 때 상황은 더 악화되었다.

OG의 연속 타이틀

OG는 인터내셔널에서 연속 우승한 유일한 팀이다. 이 위업을 더욱 인상적으로 만든 것은 2018년 라인업에서 두 명의 선수가 없어도 그 팀이 성공했다는 것이다. 게다가 중국 팀이 TI 2019 우승 후보라는 사실과 당신은 영화로 만들어질 만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영화화라기보다는 2018년 프로도타2팀의 1차 타깃에서 2019년 약자까지 OG의 고전을 그린 다큐멘터리 시리즈가 개봉됐다.

첫번째 TI

만약 밸브의 첫 번째 세계 DOTA 2 토너먼트를 발표하지 않았다면 이 목록의 대부분의 엔트리는 기록되지 않았을 것이다. 이 토너먼트는 오리지널 도타의 팬들에게 게임의 쇼케이스 역할을 했다. 밸브의 야심찬 대회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상당한 상금이 있는 연례 행사가 되었다.

2011년 이벤트를 통해 팬들은 DOTA 2를 처음 보았고 Natus Vincere가 사상 첫 TI 챔피언으로 등극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복귀하든 데뷔하든 상관없이 DOTA 2 토너먼트의 프로선수들은 관중들을 경악하게 만드는 전례 없는 움직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궁극적으로, 이 프로들이 남긴 것은 그들이 캐주얼 플레이어들에게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고 매 순간을 소중하게 만들도록 심어주는 영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