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9의 OG가 도타 우수성의 가장 좋은 예인 이유

전자 스포츠에서의 성공에 대해 생각할 때, 여러분은 항상 가장 큰 토너먼트에서 누가 가장 성공적이었는지를 생각할 것입니다. League of Legends 에서는 T1 을,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에서는 Astralis 를 가집니다. 도타2에서 OG 는 모든 팀이 우러러보는 가장 승리하는 팀이다.

2015 년에 창단된 이래로, OG 는 도타 2 프로 무대에서 가장 일관된 팀들 중 하나였다. 그것들은 Tal ‘Fly’ Aizik 과 Johan ‘N0tail’ Sundstein 에 의해 만들어졌고, 우정과 충성의 개념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들은 4차례의 밸브 메이저 대회에서 함께 우승하는 데 성공했지만, 2018 년 Fly 가 팀을 떠나 Evil Genuises 에 합류하면서 한때 티끌 하나 없는 관계가 깨졌다.

그가 떠난 후, N0tail 은 감독으로 전향한 Sébastien ‘Ceb’ Debs 데브스와 Jesse ‘JerAx’ Vainikka 카와 함께 팀을 재건하기 위해 남겨졌다. 그들은 가져왔다TI8 직전에 Topias ‘Topson’ Taavitsainen 이넨과 Anathan ‘ana’ Pham.

당시 그들은 낮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었지만, 세계 최대의 도타 2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신데렐라 달리기에 성공했습니다. 또 한 번의 승리로 역대 최고의 팀임을 입증한 만큼 2019년 다음 TI로 이어진 요행수로 보는 이들도 있었다. 그들은 모두 헤어졌지만, 도타2 장면에는 지속적인 인상을 남겼다. 그들이 왜 Valve 플래그십 MOBA 게임에서 우수함의 상징인지 논의해 봅시다.

OG는 화학이 성공의 열쇠임을 증명했다.

그들의 TI8 달리기 전에 당연히 많은 의심자들이 있었지만, 그 팀은 막후에서 엄청난 케미를 구축했다. 그것은 그들이 팀 동료일 뿐만 아니라 서로를 가족처럼 대하기 때문에 팬들이 보지 못하는 것이다. 경기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관계를 확실히 쌓았기 때문에 팀이 응집력이 있다는 신호다. 

Ana 와 N0tail 은 약간 형형색색의 역동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차선 파트너였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Ana 는 분명히 농장이 기어다니는 하드캐리인 반면 N0tail 은 그가 적에게 뒤지지 않기 위해 필요한 농장과의 캐리어를 확실히 하는 버팀목이다.

반면에, Ceb 와 JerAx 는 차선 파트너였고, 서로 조용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필요할 때는 항상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Ceb 가 두 선수 중 더 말이 많은 것은 그가 팀의 목소리이기 때문이다. 그가 선수로서 팀에 합류하기 전에, 그는 이미 오프플레인 역할로 매끄럽게 전환되는 권위 있는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Topson 은 조용하면서도 폭발적인 midlaner 로 팀의 역동성을 완성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특별한 선수들이었지만 그들의 최고의 자산은 그들의 케미스트리가 되어야 했다. 그 팀의 모든 선수들은 서로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는 것처럼 보였는데, 그것은 가르쳐지는 기술이 아니었다. 그러한 종류의 화학 작용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OG는 그러한 종류의 역학을 만드는 것이 TI8과 TI9 모두에서 성공의 열쇠라는 것을 증명해냈다.

OG는 메타에서 항상 앞서 있었다.

그 도타 2 메타게임항상 몇개월 동안 그러나 이 기간에 선수들과 팀들은 그들은 패치의 가장 강력한 영웅을 활용하기 위한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장하기 보는 것에 대한 변화는 있다. 이 때문에 아이템과 게임 역학이 메타 작품에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그 영웅들에게 포함되어 있다.

TI8로 돌아가면 진정한 최고의 영웅은 없었지만 OG 가 달리는 동안 그들의 에이스는 JerAx 가 사용한 어스쉐이커였다.  때지만 또한 발안자 한 팀으로 싸움의 에이스가 필요했다 그들은 영웅을 집어 들었다. 하지만, 그들이 우승하기 위해 그랜드 파이널의 5 번째 경기에서 Rubick 을 뽑았을 때, 그들은 또한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있었다. 그들이 또 다른 삶 그들을 위해 기다려 것을 알고서 계속 투쟁했다 사람들에 대해 잊는 경향이 있다는 또 다른 요인 환매는 이번 대회에서 OG 의 이용한다.

TI9 에서,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지배적인 실행으로 가는 도중에 어떻게 IO 를 사용했는지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OG 는 항상 그들에게 할 수 없게 된 영웅다 뛰는 그런 종류의 특별했다. 그들의 이오를 특별한 괴물이 되었기 때문에 하나의 도타 2지금까지 경험한 강력한 영웅들의. 너무 강하게 할 것을 고맙게도, 게임에서 회복했다.

OG 는 역경을 극복했다

OG는 달리는 동안 수많은 문제에 직면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Fly 가 공동 창립자이자 주장이었기 때문에 팀을 떠나는 것이다. N0tail은 팀을 재건하는데 성공했고, 그는 새로운 배를 선장으로서 이끌었다. 

하지만, 그것은 TI 를 두 번 우승한 이 선수단이 직면했던 유일한 역경은 아니었다. TI9 이전에, 요행수라는 꼬리표가 붙은 팀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그들은 그것을 TI 9연승을 향한 그들의 최종적인 달성을 위한 동기부여로 사용했다. TI를 벗어난 강팀은 아니었지만 가장 힘들 때 어떻게 해서든 발돋움했기에 역대 최고의 팀으로 불릴 만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모든 OG 플레이어는 그들의 역할을 잘 표현했다.

하드캐리에서 하드 서포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OG 플레이어는 견고했다. 모든 포지션에서 강한 선수들로 채워진 이유가 여기에 있다: 

  • Ana 는 팀이 그를 필요로 할 때 진정으로 그들을 부양시켰기 때문에 팀의 전형적인 하드캐리였다. 그는 항상 훌륭한 농부였지만, 당신은 항상 그가 결국 게임에서 이길 수 있는 빠른 결정을 내리기를 기대할 수 있다. 그가 진정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기 때문에 그러한 종류의 경기는 그들의 성공에 결정적이었다.
  • Topson 은 비정통적인 선수지만 그는 항상 잘 해냈다. 그는 어느 상위 팀에나 필요한 팀의 와일드카드였다. 그는 자신이 무엇을 할지 전혀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준비하기 힘든 타입의 선수입니다. 고맙게도, 그는 두 번의 TI 승리에 이르게 한 그러한 상황에서 번창한다.
  • Ceb 은 다른 두 핵심 선수들이 고전할 때 여러분이 나설 수 있는 offlane 출신의 안정적인 리더였습니다. 그는 오프플레인 선수로서 자신의 역할을 아는 타입의 선수였고, 그는 항상 그들의 탱크 역할을 기꺼이 했다.
  • JerAx 는 플레이메이커 역할에서 팀의 에이스였기 때문에 그 팀의 불후의 영웅이다. 그는 플레이메이킹 영웅들과 함께 그의 탁월함으로 팀의 성공에 결정적이었고 이것은 최고의 성공으로 이어졌다.
  • 마지막으로, N0tail 은 믿을 수 있는 지원이었을 뿐만 아니라, 그는 주장이자 감정적인 리더였습니다. 당신은 항상 그가 그의 팀의 사기를 북돋우려고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고 그것은 거의 매번 효과가 있었다. 그는 역대 도타2 선수 중 가장 성공적인 선수이며 최적의 팀 동료이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것들이 왜 OG 가 도타2의 우수함의 상징이 되는 가장 큰 이유였다. 본받을 플레이어를 찾고 있다면 OG 가 운영했던 원칙을 돌아봐야 한다. 그들은 우정을 통해 만들어진 팀이지만 서로의 능력에 대한 신뢰도 있었다. 그런 종류의 성공은 미래의 도타 경기에 영감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