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 2 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영웅은 누구일까요?

DOTA 2는 100명 이상의 영웅들로 가득 차 있지만, 몇몇 영웅들은 한 역할 안에 갇혀 있다. DOTA에서 다재다능성은 여전히 중요하기 때문에 다재다능한 영웅을 찾고 있습니다. 임팩트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스킬 세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 가지 역할에 국한되지 않는 영웅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DOTA 에서 고민해야 할 역할은 크게 네 가지입니다. Hard Carry는 그들이 경작한 자원을 사용하여 팀을 운반함으로써 이름값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영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인수할 수 있는 영웅이다. Mid Laner 는 보통 공격적인 움직임을 하고  Ganks 가 일어나게 하기 때문에 템포를 설정하는 플레이어입니다.

Off Laner 는 보통 그들 스스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아마도 가장 눈에 띄지 않는 선수일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그들의 주문 사용과 시작 플레이로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그 두 지원 선수들은 다른 세 명의 핵심 선수들을 지원하기 위해 그들 팀의 기초로서 그들의 이름값을 할 것이다. 

DOTA 2에는 역할에 국한된 영웅들이 있지만 국제대회 2관왕에 오른 Johan ‘N0tail’ Sundstein 모든 것이 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제, 몇몇 영웅들이 어떻게 예전 기준과 다른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Monkey King

공개전과 프로전의 역사를 모두 살펴보면, Monkey King 만큼 역할 간 경계를 흐리게 한 영웅은 없다. 이 영웅은 2016년 말에야 개봉되었지만, MK 는 가장 다재다능한 영웅들 중 하나임이 증명되었다. 초창기에는 긴 리치가 부각되는 강한 라닝 능력 때문에 미드 히어로로만 운영됐다. 

하지만, 사람들이 그가 Hard Carry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했을 때, 사람들은 또한 그것에 끌린다. 그는 carry 또는 mid의 혼합으로 강한 러닝을 가졌지만, 그가 방출된 지 몇 달 후, 그는 프로 선수들이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캡틴 모드에 추가되었다. 

Jesse ‘JerAx’ Vinikka 와 Ye ‘BoKa’ Zibiao 와 같은 플레이어들 때문에 Monkey King 은 조연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개방되었습니다. Tree Dance 를 사용하여, MK는 나무 위에서 점프할 수 있고 병동 같은 시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팀들이 어떤 영웅도 따라 할 수 없는 그림자에서 그를 발기인으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요즘은 MK가 뽑히면 어떤 역할을 할지 구분이 안 된다. 평소보다 탱크가 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어 주요 창업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는 오프랜서가 되는 것에도 개방적이다. 선택 단계부터 적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 영웅을 찾고 있다면 MK가 최선의 선택이다.

Mirana 

DOTA 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웅들 중 하나로서, Mirana 는 그녀의 기술 때문에 항상 가장 강한 영웅들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경기 내내 강한 통계를 갖고 있어 당연히 미드 히어로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대부분의 선수들은 그녀를 지원 영웅으로 만드는 것에 끌렸다.

그 역할에서 그녀를 연기하는 것은 이전에 단지 독특한 경험이었지만, 그녀의 Sacred Arrow 가 5초 스턴트로 최대치를 초과했기 때문에, 그 역할에서 그녀를 연기하는 것이 최고라는 것을 부인하기 어렵다. Moonlight Shadow 는 아군 팀 전체를 투명하게 만들어 팀 싸움을 벌이거나 탈출할 수 있기 때문에 팀을 돕는 강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요즘 그녀가 주로 조연으로 나오지만, 당신은 여전히 필요할 때 그녀를 핵심 영웅으로 삼을 수 있다. 그녀는 통계치 때문에 빨리 농사를 지을 수 있지만 섬광 농장에 사용할 수 있는 Starstorm 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가 알맞은 아이템을 얻었을 때, 당신은 그녀의 민첩성 통계와 아이템 빌드 때문에 늦은 게임에서 난타자가 될 것을 Mirana 에 의지할 수 있습니다.

Kunkka

그 시절, Kunkka 는 오로지 미드 히어로로 연기되었지만, 사람들이 그가 실제로 다른 역할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을 때 모든 것이 바뀌었다. 사람들은 주로 그의 높은 피해량에 초점을 맞췄지만, X Mark the Spot 의 사용으로 그는 스스로 적 영웅들을 대체할 수 있다.

X 스킬을 Torrent 및 Ghost Ship 과 짝지어 Kunkka 는 최상위 지원 영웅이 되었습니다. 또한 Tidebringer 에 대한 그의 손상이 여전히 그곳에 있었기 때문에 필요할 때 핵심 영웅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도왔다. 

몇몇 사람들은 또한 그가 손상을 좋은 물건들로 쌓을 수 있고 힘 영웅으로서, 그는 부피가 클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그를 Hard Carry 운영하고 있다. Kunkka 는 그의 기술은 변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그 영웅에 대한 새로운 뉘앙스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고, 이것은 그를 공개 경기와 프로 경기 모두에서 매우 좋은 선택으로 만들었다.

Wraith King

전통적으로 Wraith King 은 항상 Hard Carry 였다. 이는 대부분 그의 궁극적인 Reincarnation 으로 인해 두 개의 인생을 살 수 있는 독보적인 능력을 갖추면서 하드 타자가 될 것임을 강조한 그의 키트 덕분이었다.

WK는 데미지 스펀지 역할을 하면서 데미지 처리에 의존하는 힘 영웅입니다. 그는 피해를 감수할 수 있지만 그가 처음으로 살해된 후에야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DOTA 메타게임이 이동하기 시작했을 때, 손상 스펀지가 중요해졌기 때문에 WK는 주로 Off Laner 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그의 Wraithfire Blast가 신뢰할 수 있는 단일 목표 스턴트였기 때문에 그가 지원 영웅으로 활약하게 된 이유이기도 했지만, 그는 또한 혼자서 달려들어 적의 역학을 엉망으로 만들 수 있었다. 

언급된 영웅들은 모두 게임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영웅들이지만, 당신은 여전히 다른 이름들을 주장할 수 있다. Leshrac 은 그가 미드 및 서포트로 뛸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미드만이 그가 가는 유일한 레인입니다. Lina 는 Leshrac 와 같은 상황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추잡한 지원 영웅으로 갇히기 보다는 피해를 주는 딜러 역할을 더 많이 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재다능성은 DOTA 2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혁신이 성장의 열쇠라는 사실을 사람들이 잊기 시작한다면 부끄러운 일이 될 것입니다. N0tail 이 가장 잘 말했고 그의 말은 영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