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 2의 세 가지 주요 손상 유형 이해

특히 초보자라면 DOTA 2의 세 가지 주요 손상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능력에 집중해야 하는지 알면 더 효율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정보는 세 가지 주요 손상 유형 및 특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DOTA 2 에서 데미지는 부대의 체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방법을 말한다. 영웅, 개울, 탑, 분수 등 모든 사람이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데미지는 크게 물리, 마법, 퓨어의 3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손상 분류를 조사하기 전에 손상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격력, 능력, 아이템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공격 피해는 공격당 입는 피해를 말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의 검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도타 2의 영웅들은 기본 데미지와 1개의 추가 데미지로 시작합니다. 그들은 레벨 업에 따라 기본 속성을 얻어서 피해를 입게 된다.

규칙적인 물리적 공격 공격 손상에 대처하기 위해 사용된다.수많은 요인들이 피해의 가치와 형식, 갑옷과 갑옷 형식, 손상 블록 등 공격 손상에 영향을 미친다.

스펠 손상과 신체적인 공격으로 다루어지지 않는다.스펠 손상, 물리적 그리고 순수한 마법의 손해로 나뉜다.손상 공격자 지정 한정자에 의해서 다루spell 손상으로 간주한다.사정이 그렇게 되는 한 효과 다른 인스턴스에 공격 손상으로부터 별도의 있는 피해 규모를 거래했다.

다음과 함께 주문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 Null Talisman 
  • Kaya 
  • Kaya and Sange 
  • Yasha and Kaya 
  • Bloodstone
  • Bloodstone’s Spell Lifesteal

이러한 손상 증폭원은 부가적으로 쌓인다. 증폭은 적에게 가해지는 마법 피해 외에도 증폭을 위해 아군이나 부대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력이 증가하는 아이템은 공격력도 증가한다. 그들은 능력과 아이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능력과 아이템은 또한 피해를 입히며, 이것들은 고정적입니다. 그래도 아가님의 셉터를 이용하면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능력은 많다. 다른 것들은 영웅 통계, 조건, 적의 건강 등에 따라 확장된다.

손상 분류

DOTA 2의 모든 형태의 손상은 물리적, 마법적 또는 순수 손상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피해량 – 물리적 방어구 또는 데미지 블록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마법 피해 – 마법 피해 저항을 통해 줄일 수 있습니다.

순수한 피해 – 방어구나 마법의 피해 저항력으로 감소시킬 수 없습니다.

이 모든 데미지 유형은 다른 데미지 관련 게임 역학과 상호 작용합니다. 손상 부위에 상태 지점(HP) 탈거 플래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상을 조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역학을 무시하게 됩니다.

게임 메카닉데미지 유형 및 게임 메카닉 상호 작용
물리적 공격신체적 능력마법의순수하다
갑옷감소된감소된정상의정상의
손상 블록감소된정상의정상의정상의
마법 저항정상의정상의감소된정상의
천상의효과 없음효과 없음amplifiednormal
회피잠재적인 미스정상정상정상
데미지 증폭증폭되었다증폭되었다증폭되었다증폭되었다
피해감소감소된감소된감소된감소된
피해부정효과 없음효과 없음효과 없음효과 없음
마법의 피해 장벽정상정상효과 없음정상
불멸성효과 없음효과 없음효과 없음효과 없음
철자 면역정상사례 대 사례사례 대 사례사례 대 사례

데미지 유형 및 게임 메카닉 상호 작용을 위해 기억해야 할 주요 요소

신체적 능력-피해 블록 상호 작용의 유일한 예외는 피해를 차단하는 능력 효과 Moon Glaives 이다.

데미지 증폭과의 상호작용에서는 특정 능력 효과만 계산됩니다. 이것들은 감소, 증폭, 또는 완전한 차단을 통해 직접적으로 손상을 조종하는 것들입니다. 여기에는 Bloodrage, Bristleback 및 Refraction 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Counterspell, Corrosive Haze 및 Battlecry 와 같은 기능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는 유닛의 마법 저항/동력을 증가/감소시켜 피해를 증폭 또는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주문 면역은 어떤 손상 유형과도 상호작용하지 않는다는 것도 기억해야 한다. 주문은 손상 유형과는 무관하게 스스로 주문 면역을 뚫을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등급이 매겨진다. 그러므로, 주술 면제는 효과가 있다면 지배한다. 그것이 가하는 피해의 양은 관련이 없다.

주문을 무효화하려면 주문이 주문 내성을 뚫지 않아야 한다. 대상은 주문 면책과 주문이 가하는 피해 유형의 완전한 감소가 필요합니다. 

손상이 0인 경우 HP Remova l로 플래그가 지정되지 않는 한 손상 시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주문 면역을 뚫지 못하는 경우에는 대상에 전혀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0 손상 인스턴스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물리적 손상

물리적 공격 피해

모든 단위와 특정 능력에서 온 일반 공격 물리적 피해를 입힐 수 있다.갑옷과 손상 블록 둘 다 물질적 피해를 수식한다.손상 또한 이 형태의 마법 저항으로, 그리고ethereal대에 영향을 미칠 수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Guardian Angel 같은 능력과 Cold Embrace 들의 목표물이 완전히 직접적 손상에 면역이 되도록 합니다.하지만 그들은 아직도 공격과 능력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물리적 주문 손상

능력으로 인한 물리적 피해는 갑옷 타입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엑소시즘과 히어로의 공격에 직접 데미지를 더하는 신체 데미지 능력은 예외다. 그들은 50%의 방어구 타입과 100%의 방어구 타입을 가진 영웅 공격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Moon Glaives 를 제외하고는 회피 및 피해 차단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다음 표는 물리적 피해를 다루는 영웅적 능력을 보여줍니다.

Abyssal Blade – 배쉬Alchemist – 산성 스프레이
Alchemist – 불안정한 연결Alchemist – 불안정한 연결 스로우
Anti-Mage – 마력의 파괴Bash – 배쉬
Battle Fury – 클리브Brigand’s Blade – 다크 머시
Bristleback – 퀼 스프레이.Centaur Warrunner – 보복하다
Chipped Vest – 수동적Cleave – 클리브
Clinkz – 시어링 화살표Dazzle – 포이즌 터치
Dazzle – 섀도우 웨이브Death Prophet – 엑소시즘
Diffusal Blade – 마력의 파괴Dragon Knight – 장로 드래곤 형태
Drow Ranger – 포레스트 화살표Drow Ranger – 사격술
Drow Ranger – 멀티샷Elder Titan – 접지 스플리터
Elder Titan – 에코 스톰프Fae Grenade – 섀도 브랜드
Kunkka – 타이드브링거.Lifestealer – 잔치
Luna – Moon GlaivesMagnus – 권한 부여
Mirana – 마력의 파괴Money King – 오공의 명령
Razor – 아이 오브 더 스톰Riki – 망토와 단검
Shadow Blade – 그림자 산책Shadow Shaman – 매스 서펜트 워드
Silver Edge – 그림자 산책Skull Basher – 배쉬
Slardar – 배쉬 오브 더 딥Slardar – Slithereen 크러쉬
Sniper – HeadshotSven – 그레이트 클리브
Templar Assassin – 멜드The Leveller – 철거
Tiny – 나무 붙잡기Ursa – 퓨리 스위프스
Weaver – 마나 브레이크Weaver – 군단

다음과 같은 이유로 유닛의 공격 손상이 직접 추가됩니다:

  • 배쉬
  • 마력의 파괴
  • 사격술
  • 잔치
  • 망토와 단검
  • 그림자 산책
  • 배쉬 오브 더 딥
  • 헤드샷
  • 퓨리 스위프스

다음과 같은 손상은 갑옷 유형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습니다:

  • 배쉬
  • 클리브
  • 엑소시즘
  • 마력의 파괴
  • 사격술
  • 장로 드래곤 형태
  • 타이드브링거
  • 잔치
  • 망토와 단검
  • 그림자 워크배시 오브 더 딥
  • 헤드샷
  • 그레이트 클리브
  • 퓨리 스위프스

마법의 피해

마법의 피해는 주로 주문에 의해 발생하지만, 모든 주문이 마법의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마법의 저항에 의해 감소됩니다. 그것은 또한 천상의 유닛에 대한 더 높은 피해를 입힌다. 도타 2호의 대부분의 능력은 마법의 피해를 입힌다. 물리 데미지 섹션과 순수 데미지 섹션에 나열되지 않은 능력은 모두 마법 데미지를 입힙니다.

다음은 마법 손상의 특성입니다:

  • 영웅에게 75% 피해를 입힙니다.
  • 천상의 장치에 보너스 데미지를 입힙니다.
  • 선택한 몇 개를 제외하고 검은색 킹 표시줄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 몇몇은 장애를 가지고 있다.

순수한 피해

순수한 손상 갑옷이나 Magic저항에 의해 감소되지 않다.마찬가지로, 그것은 마술 같은 손상 증폭 능력에 의해 증폭되지 않다.갑옷과 손상 차단 취약하다.순수 손상도 해칠 수 없는 단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수많은 출처 Dispersion 같은 순수 피해 조절할 수 있다.이후 마법 면역력 손상을 막지 않는, 순수한 손상 주문으로 면역 단위에 영향을 미친다.하지만 이는 순수 피해를 결정하는 능력 면역 단위를 겨냥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예를 들어, 레이저 거래 순수한 손상 때문에 주문으로 면역 병동에 캐스팅할 수 없다.

순수 피해 다루는 능력은 아래와 같다.

Abaddon – 안개 코일Axe – 카운터 헬릭스
Bane – 뇌수액Bane – 파인드의 그립
Bane – 악몽Bloodseeker – 블러드
Bloodseeker – 블러드레이지Bloodseeker – 파열
Doom – 파멸Enchantress – 자극을 주다
Enigma – 블랙홀Huskar – 불타는 창
Invoker – 썬 스트라이크Jakiro – 마크로피어
Leshrac – 디아볼릭 칙령Lina – 라구나 블레이드
Meepo – 똥Meepo – 랜섬
Nyx Assassin – 벤데타Omniknight – 정화
Oracle – 거짓 약속Outworld Destroyer – 아르케인 오르브
Pudge – 미트 훅Queen of Pain – 소닉 웨이브
Silencer – 지혜의 글레이브Spectre – 황량한
Templar Assassin – Psi 블레이드Timbersaw – 차크람
Timbersaw – 세컨드 차크람Timbersaw – 목재 체인
Timbersaw – 휘몰아치는 죽음Tinker – 레이저

순수한 손상을 다루는 DOTA 2의 능력에 대한 다음 정보를 기억하십시오:

  • Mist Coils 이 캐스터에게 순수한 피해를 입히는 동안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Burning Spear 는 Huskar 레벨 25의 재능과 다른 사람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Laguna Blade 와 Macropyre 가 Aghanim’s Scepter 에 의해 업그레이드 되었을 때만 순수한 피해를 입힙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법의 피해를 입힙니다.

순수 손상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웅에게 100% 피해를 입힙니다.
  • 천상의 장치에 추가 데미지를 주지 않음
  • Black King Bar 를 통과할 수 없습니다.
  • 자신의 장애인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