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 2를 재생하기 전에 알아야 할 10가지 용어

DOTA 2의 인기가 기념비적인 수준까지 상승한 이후, 많은 사람들은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대신 프로 선수들이 경기를 하는 것을 보는 것을 고려했다. 팬들이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로들이 싸우는 것을 볼 때 얻는 흥분은 해설자들이 전쟁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함으로써 더욱 심해진다.

해설자에 대해 말하자면, 이러한 아나운서는 DOTA 2 플레이어에게 친숙한 용어를 사용하여 특정 상황, 기술 또는 영역 단축형이나 관련지어 특정 단어를 제공합니다. 이 방송사들이 사용하는 용어들은 다른 게임에서 따온 것일 수도 있고 커뮤니티에 의해 만들어졌을 수도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그러한 단어들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DOTA 2 가 처음인 경우 게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용되는 용어의 일부를 소개합니다:

눈덩이처럼 불어나다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것은 영웅이 예상보다 빨리 최대 잠재력에 도달하는 상황을 말한다. 이것은 영웅들이 전장에 있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강력해졌고 그들이 승리로부터 몇 발짝 떨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웅은 자신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으로 몸집이 채워지면 눈덩이처럼 불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웅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는 또 다른 징후는 그들이 게임 초반에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혔는지보다 더 나은 피해를 입혔을 때이다.

중립

뉴트럴은 차선 사이 지역에 야영하고 있는 크립이나 몬스터를 말합니다. 이 생물들은 어느 팀과도 일직선이 되지 않기 때문에 중립이라고 불립니다. 그들이 정글의 어느 반에 있든, 그들은 영웅의 공격을 받으면 반격할 것이다.

일반 크립과 달리 중성립은 죽이기 조금 더 어렵지만 패배했을 때 더 많은 금과 EXP를 제공하기도 한다. 그들은 농사를 짓기 훨씬 더 쉽게 만들면서 얼마 후에 부활했다.

삼각형

삼각형은 세 개의 중성자 그룹을 볼 수 있는 지도의 영역이다. 이 영역은 영웅들이 더 빨리 농사를 지을 수 있게 해주며, 특히 삼각형의 모든 중립에 동시에 피해를 주는 효과 영역을 가진 영웅들이 그러합니다.

도타2에서는 정글의 각 반에 삼각형이 하나 이상 있다. 또한, 이 삼각형들의 정확한 위치는 이미 여러 번 바뀌었습니다.

갱크는 팀 싸움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않고도 아군 1명 이상과 함께 예상치 못한 적을 공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갱크는 매복이다. 이것은 단순히 당신과 당신의 팀원들이 상대에게 다가갈 때 당신의 존재를 숨긴다는 것을 의미한다. 때가 되면 모두 공격해

갱킹은 지도상의 어디에 있든 게임의 어느 스테이지든 항상 가능하다. 만약 당신의 영웅이 방어력이 부족하다면, 한 레인에서 솔로 활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은 생각입니다.

구매

바이백은 사망 즉시 부활하기 위해 금을 쓰는 행위를 말한다. 바이백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480초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울을 다시 사들이는 데 드는 비용은 게임이 길어질수록 즉시 부활하는 데 더 비싸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바이백이 사용되면 플레이어의 다음 데스에는 타이머가 연장됩니다.

선수들은 그들이 그것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을 때 환매하도록 장려된다. 즉각적인 부활은 상대방이 얻을 수 있는 모든 이점을 지연시키고 당신의 편에 모멘텀을 유지합니다.

역할에 따라 바이백을 사용할 타이밍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 담당자는 즉시 환매를 권장합니다. 한편, 코어는, 한층 더 강해질 때를 위해서, 매입을 보류할 필요가 있습니다.

Roshan

Roshan 은 도타2에서 가장 강한 중성 크리프입니다 그는 강 서북쪽에 있는 그의 특별한 구덩이에 야영하고 있으며 경기가 시작되면 바로 알을 낳는다. 덩치가 커도 힘 면에서는 그를 당할 만한 영웅이 없다 그래서 보통 팀 전체가 그를 쓰러뜨려야 하는 거야

일단 Roshan 이 성공적으로 패배하면, 그는 무엇보다도 불멸의 이지스를 떨어뜨린다. 불멸의 이지스를 통해 5초 전 사망한 장소에서 HP와 마력을 모두 발휘하여 사용자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다이브

다이브는 적의 영웅이 탑의 사정권에 있을 때에도 그 영웅을 쫓는 행위를 말한다. 분명히 도타2나 다른 MOBA에서 다이빙은 위험한 움직임이다. 그것은 보통 상대가 죽거나 교전 후 적 팀에 그들만 남아 있을 때 행해진다.

때때로 다이빙은 죽어가는 탑 자체에도 적용될 수 있다. 레인 확보는 항상 승리를 위한 중요한 단계라는 것을 기억하라.

주크

주크는 상대가 어디로 가는지 볼 수 없도록 시야를 흐리게 하는 장애물을 영웅들이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주킹은 상대방의 플레이를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또한 다른 계획이 있거나 탈출해야 하는 팀원들로부터 관심을 돌릴 수 있는 찾기 힘든 미끼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좋은 선수는 주스를 제대로 할 줄 안다. esports 해설자들과 관중들은 누군가 주스를 쳐서 상대방을 혼란시키는 방법을 아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뒷문

백도어는 다이빙과 비슷하지만 이는 적의 기지까지 갈 목적으로 행해진다. 도타2에서는 탑이 근처에 크립이 없을 때 영웅들의 피해를 줄여주는 내장 백도어 보호 기능 때문에 이 전술은 성공하기 어렵다.

백도어 보호는 플레이어가 먼저 프론트 타워를 파괴하도록 장려합니다. 또한 타워가 진정한 시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백도어나 분할 푸시는 몰래 할 수 없습니다.

데니

Deny는 우호적인 구조물을 파괴하거나 연합군을 죽이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 동작은 DOTA 2에서만 볼 수 있으며 적의 금과 EXP 를 빼앗기 위해 수행됩니다.

DOTA 2와 같은 MOBA 에서 금과 EXP 는 죽어가는 크리프, 영웅 또는 타워를 마지막으로 타격함으로써 획득됩니다. 부인하면 이 마지막 타격은 더 이상 할 수 없습니다. 영웅을 부정하는 것은 팀 동료나 자해 능력에 의해 이루어질 수 있다. HP가 10% 미만일 경우 타워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도타2에 사용되는 특정 단어는 팬들과 프로가 서로를 즉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목록에 있는 단어들은 플레이어가 배워야 하는 DOTA 2 용어의 방대한 용어집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DOTA 2 커뮤니티에 처음 온 사람이라면 경험이 많은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단어에 주눅들지 마세요.결국 그 말의 의미를 알게 되고 나중에 그 단어를 직접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