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Spirit 가 TI10 챔피언이 되기 위한 여정 요약

TI10은 2021년 10월 팀 스피릿이 우승하면서 막을 내렸다. 세계 최고의 도타2팀으로 대회가 꽉 차 이들의 여정은 쉽지 않았다. 그들이 무엇을 겪어야 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에서부터 2021년에 정상에 도달할 때까지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맨 아래부터 시작

TI10은 전 세계의 많은 놀라운 팀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가공할 것은 OG 팀, Invictus Gaming, Evil Geniuses, 그리고 Fnatic 이다. Team Spirit 은 그들에 비하면 약자다. 그들이 챔피언이 되기 전, 이 러시아 팀은 도타2 e스포츠 장면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위의 팀들과 같은 전자 스포츠 대기업들에 비하면 작아 보이지만, 사실 Team Spirit 은 국내 DOTA 2 대회에서 강자다. 팀스피릿은 TI10에 앞서 2016년 창단 이후 메이저리그에서 부진했다. 그들이 토너먼트 사다리를 타고 정상에 오르기 전까지는 아무도 그들이 얼마나 강자가 될지는 예상하지 못했다. 

그룹 스테이지: 첫 걸음은 서툴지만 추진력이 좋다.

TI10 시작에서 Team Spirit 이 그렇게 나쁜 인상을 갖게 한 것은 Team Empire 와 함께한 동유럽 예선에서의 긴장감 넘치는 그랜드 파이널이다. 3-2로 이긴 것도 역시 첫 단추를 잘못 끼운 TI10 에서 조별리그를 시작하기에는 납득할 만한 노트가 아니었다.

팀 스피릿은 올 시즌 조별리그 출발이 최악이었다. 그들은 둘 다에 직면했다PSG.LGD. 와 Team Secret 두 경기 모두 0-2로 졌다. 다행히, Team Spirit 이 단순히 B조 최하위로 밀려났기 때문에 예선전은 아니었다.

Team Spirit 세 번째 경기는 Elephant Gaming 과였는데, 그들은 2-0으로 이겼지만 그 후 Vici Gaming 에 또 다른 0-2로 졌다. 또 한번의 패배는 그들의 시즌 기회를 잃게 될 것이고, 그래서 그들은 2-0으로 앞서고 있는 다음 상대 세 명 모두를 물리치는데 힘을 쏟았다. 이로써 그들은 B조에서 4위로 올라서 상위 브라켓에 올랐다.

대괄호: 시작은 높지만 즉각적인 손실

Team Spirit 은 조별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메인 이벤트 첫 경기에서 기세가 꺾였다. 그들은 TI10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인 Invictus Gaming 과 대결했다. 그들은 간신히 1승을 거두었지만 1-2로 역전패했다. 이로 인해, 그들은 하위권으로 강등되었고, 2라운드부터 남은 경기를 계속해야 했다. 이번 대회에서 Team Spirit 이 패한 것은 이번이 마지막이었다.

하부 브래킷: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거대 기업과 싸웠습니다.

Team Spirit 두 번의 Ti 챔피언인 OG 와 같은 힘든 경쟁을 했다. 게다가, 그들은 또한 그들을 하위권으로 떨어뜨린 세 팀과 싸워야 했다. 

놀랍게도, Team Spirit 은 Fnatic 과 OG 를 상대로 2대 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TI10에서 처음 상대하는 Virtus.pro 을 상대로 2대 1로 이겼고, 5라운드에서 Team Spirit 이 Invictus Gaming 과 맞붙어 2대 0으로 만족스러운 복수 승리를 거뒀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팀 스피릿을 준 두 팀은 상위 브라켓 결승에서 싸웠다. PSG.LGD 가 2대 0으로 승리하여, Team Spirit 이 하위 브라켓 결승전에서 싸우게 되었다. 이곳은 Team Spirit 이 원하는 재대결을 얻어 2-1로 또 한 번 결정적인 승리를 거둔 곳이며, Team Spirit 은 그들의 가장 큰 도전인로 가는 길목에서 연승 행진을 하고 있다 PSG.LGD.

결승 진출: 최악의 위치에서 1위로

PSG.LSD는 중국 DOTA 2팀으로 TI10에서 우승하지 못했지만 2018년 OG를 상대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그들은 2021년에 다시 한번 준우승에 올랐지만 새로운 멤버들과 함께 한다. 1번 포지션 왕아메 춘위, 3번 포지션 장 페이스 비언 루이다, 5번 포지션 장위핑이 주장 대행으로 출전한다. 2번 포지션에는 청 ‘NothingToSay’ 진샹, 4번 포지션에는 자오 ‘XinQ’ 지싱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TI10에서 PSG.LSD를 대표하기 위해 2020년 팀에 합류했다.

Team Spirit 챔피언 타이틀을 안은 주역들도 2020년 팀에 합류한 새 멤버들이다. 이 조의 주장인 Yaroslav ‘Miposhka’ Naidenov 2020 년 3명의 멤버와 같은 시기에 합류한 5번 포지션이다. 그들은 1번 위치의 Illya ‘Yatoro’ Mulyarchuk, 2번 위치의 Alexander ‘TORONTOTOKYO’ Khertek, 3번 Magomed ‘Collapse’ Khalilov. 가장 최근의 멤버는 2021년에 합류한 포지션 4의  Miroslaw ‘Mira’ Kolpakov 이다.

Team Spirit은 PSG.LSD와의 그랜드 파이널에서 5전 3선승제로 승리했다. 이 사건의 전환은 챔피언들에게 가장 힘든 경쟁자들을 상대로 시적인 승리를 안겨주었다. 이들이 동유럽 예선에서 팀엠파이어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것도 대회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든 것과 비슷하다. 팀 스피릿은 팀 순위 최하위로 계속 밀리면서 역경을 이겨냈지만 끝까지 밀고 나갔습니다. 올해의 도타2 챔피언은 대회의 다크호스이고 그들은 모두에게 놀라운 쇼를 선사했습니다.

TI10이 끝났으니 e스포츠 팀들이 다시 한번 휴식을 취해야 할 때다. 일부 선수들은 시즌 종료를 축하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반면, 다른 선수들은 다음 TI를 우승하기 위한 그들의 진로를 계획했다. 차기 도타2 프로 서킷은 TI10 종료로부터 한참 전인 2022년 여름 시작된다. 동유럽은 팀스피릿 덕분에 추가 시드를 얻을 가능성이 높지만 아직은 시기상조다. 다음 시즌에 대한 더 많은 업데이트에 채널을 고정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