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스포츠 역사상 인기 DOTA 2팀

더 많은 선수들이 DOTA 2의 메커니즘을 배울 기회를 가질수록, 그들은 게임을 둘러싼 전자 스포츠 장면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게임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그것의 전자 스포츠 시장의 상승 또한 현재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산업들 중 하나로 성장했다. 

당연히 프로선수들은 현장으로 뛰어올라 그들의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열광적인 팬들에게 선보일 것이다. The International (TI) 과 같은 주요 대회에 참가한 전설적인 팀들이 있다. 

하지만, DOTA 2의 전자 스포츠의 성공에 기여한 가장 인기 있는 팀은 어디일까? 여기에 몇 년 동안 리그에서 큰 인상을 남긴 몇 가지가 있다:

Natus Vincere 

Natus Vincere 또는 Na’Vi’ 는 DOTA 2 전자 스포츠를 놀라운 시장으로 만든 팀입니다. 사실, Na’Vi 는 EHOME을 상대로 첫 번째 인터내셔널을 이긴 첫 번째 팀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Danil ‘Dendi’ Ishutin 그리고 Clement ‘Puppey’ Ivanov 와 같은 인기 선수들은 Na’Vi로 이름을 날렸고 전자 스포츠계의 전설이 되었다. 그들의 놀라운 콤보들과 Fountain Pudge 와 같은 화려한 연극들은 단지 위에 있는 체리일 뿐이다. 2009 년 12월 DOTA 2가 아닌 카운터-스트라이크 팀으로 창단되었다.

Evil Geniuses 

Evil Genius는 1999년에 설립된 전자 스포츠 산업의 오래된 조직 중 하나이다. EG는 또한 시장에서 뛰어난 인재를 제공함으로써 DOTA 2 전자 스포츠 지형을 형성한 팀 중 하나이다. 

조직과 게임과의 제휴 역사에서, 그들은 현재 전자 스포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들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Artour ‘Arteezy’ Babaev 와 같은 재능 있는 선수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었다. 

게다가, EG는 CDEC를 상대로 2015년 더 인터내셔널에서 우승하여 첫 DOTA 2 챔피언십을 확보하였다. 게다가, 그들은 또한 놀라운 전시로 6,616,014 달러를 벌었고 다음 해에 더 나아지기를 추구했습니다.

그들은 첫 대회 이후 타이틀을 되찾은 적이 없지만, 여전히 순수한 재능과 투지로 인해 많은 영향력을 행사했다. 2015년식 TI는 EG가 아이스 블라스트와 에코 슬램을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놀라운 조합으로 알려져 있다. 

그들에게 6백만 달러를 확보한 가장 위대한 플레이인, EG는 DOTA 2 전자 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팀들 중 하나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OG

팀 OG는 2018 TI에서 우승한 후 젊은 관객들 사이에서 DOTA 2를 인기 있게 만든 또 다른 팀이다. 경기가 어떻게 끝났는지 DOTA 2팀 중 가장 큰 성과 중 하나다. 

인터내셔널 2018 이전에는 OG가 주목해야 할 팀이 아니었습니다. 대신, 그들은 대회가 시작되기도 전에 바닥을 치고 정상에 오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다. 

그러나 Sebastian ‘Ceb’ Debs’ Axe 는 OG의 하드캐리 팬텀 랜서를 살려둔 버서커 콜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아마도 세기의 연극을 만들었다. 그 단순한 플레이로, OG는 토너먼트 내내 약체였던 후 그들의 놀라운 달리기를 마쳤고 약 1,100만 달러를 땄다. 

이것은 TI 역사상 가장 인상적인 승리 중 하나로 기록되어 있다. 그 단순한 ‘Q’로 PSG.LGD 와의 경기를 끝내고 TI 승리를 통해 재기했다.

Alliance

Alliance 은 가장 인기 있는 DOTA 2 팀 중 하나이며, 인터내셔널 기간 동안 최고의 플레이 중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Alliance 는 2013 년에 설립된 게임 단체이다. 

Alliance 의 전성기는 일찍부터 시작되었다. Alliance 은 최대한 많은 타워를 무너뜨리기 위해 각 선수의 위치를 진지하게 잡아준다는 점에서 항상 올바른 방식으로 경기를 펼쳐왔다. 

디펜딩 챔피언인 EG 를 상대로 한 이번 대회는 어느 쪽으로든 갈 수 있는 접전이었다. 이것은 특히 Lone Druid 가 Alliance 의 메인 캐리였을 때 더욱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게임의 후반부에서, Jonathan Berg Lone Druid는 살아 남아서 혼자서 고대인들을 방어했다. 베어 유닛을 앞세워 든든한 수비수라는 LD 의 입지가 압축된 대목이다. 

Team Alliance 는 왕좌가 바삭바삭하게 공격받았을 때 거의 끝나가는 것처럼 보였지만, Lone Druid 는 공격자들을 물리칠 수 있었고, 왕좌는 정확히 200마력에서 살아남았다.

다음에 여러분이 기대하지 않을 것은 Alliance 이 중앙선을 넘어 결집할 수 있었고 고대의 왕좌를 약탈하고 TI8 의 승리를 확보했다는 사실입니다.

Team Spirit 

Team Spirit 은 TI10 에서 챔피언으로 등극한 가장 최근의 팀입니다. Team Spirit 은 오늘날 리그 최고의 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TI11 에서 타이틀 포부를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합니다. 

Illya ‘Yatoro’ Mulyarchuk 와 Magomed ‘Collapse’ Khalilov 같은 선수들과 함께. Team Spirit 은 2022년 시즌에도 더 우세해지고자 한다. 

Team Spirit 은 2대 2의 기록을 남긴 뼈아픈 4차전에서 패하는 등 5전 4선승제 초반 2-0 리드를 낭비한 끝에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며 선수단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모스크바에 본부를 둔 Team Spirit 은 이제 e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상금인 $18,208,300을 받게 됩니다.

그들이 거의 자격을 얻지 못했다는 사실은 훨씬 더 놀랍다. TS 는 정규 시즌 동안 충분한 DOTA Pro Circuit 포인트를 획득하지 못했다. 

게다가, 그 팀은 오픈 예선전에서 우승하지 못하여, 사람들이 TI에서 우승할 가능성을 불신하게 만들었다. 엄청난 양의 DOTA 를 플레이하는 것은 물론 신체적, 정신적 컨디셔닝까지 포함한 그들의 준비가 그들의 성공에 결정적이었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2021년 DOTA 2 토너먼트 동안 일어난 모든 일들로 인해, Team Spirit 은 그 누구보다 그 타이틀을 받을 자격이 있었다.

각 인기 팀들이 DOTA 2의 성공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가?

가장 인기 있는 DOTA 2 전자 스포츠 팀들이 이 경기에 훨씬 더 많은 감사를 표하는 이유는 많다. 시청률과 DOTA 2의 새로운 팬들을 양성하는데 그들이 도움을 준 가장 큰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프로처럼 플레이를 추구하는 선수

가장 유명한 DOTA 2팀에서 인기 있는 선수들은 다른 신인 선수들에게 그들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게임을 더 잘 하도록 격려한다. 그것은 더 많은 새로운 선수들을 게임에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연습 시간 때문에 그들의 게임 플레이를 유지할 것이다.

매스컴의 관심

실제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홍보도 보통 스포츠인들이 세계에 전달하려고 하는 게임의 브랜드를 홍보한다. 전자 스포츠 산업의 선도적인 게임들 중 하나로서, DOTA 2의 인기는 토너먼트 동안 팬들을 좌석에 붙이기 때문에 인기 있는 팀들 덕분일 수 있다.

메타 게임

프로 선수들은 보통 메타게임의 선봉이다. 그들이 어떤 영웅으로 유명해지든 간에 게임과 선수들에게 널리 퍼질 것이다. 예를 들어, Riki’s Meteor Hammer 메타는 Topias ‘Topson’ Miikka Taavitsainen 에 의해 유명해졌다. 

이와 같은 메타게임은 이미 존재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수천 시간의 로그인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계속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홍보를 제공한다. 

상위 DOTA 2개 팀도 한 팀이지만 선수들이 경기를 더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게 해준다면 전자 스포츠 업계 전체의 큰 승리다. 인기는 분명 주관적이지만, 가장 유명한 팀들이 어떻게 경기를 하고 있는가를 보면, 그들이 DOTA 2의 성공에 전체적으로 도움을 주었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