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공격 및 방어 지원 영웅

DOTA 2 는 5명의 선수가 한 팀을 이뤄 서로 다른 포지션을 소화해내는 훨씬 더 도전적인 게임이다. 이 포지션들 중 하나는 그들이 어디에 있든 연합팀 팀원들을 감시하고 팀 전체에 이득이 될 아이템들을 구입하는 것을 책임지는 지원팀이다. 

이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서포트는 때때로 팀 싸움에 공격적으로 참여하거나 팀원들을 더 잘 완충시킬 수 있는 방어 통계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구입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전략들은 지원을 공격적 지원 또는 방어적 지원으로 분류하게 만든다.

공격적인 지원

DOTA 2 의 공격적 지원은 보통 메타 관련 지원으로 캉크나 돌발 교전 시 캐리어 반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지지대는 높은 데미지를 제거하지만 디퍼프 및/또는 팀 동료의 버프를 제거한다. 공격지원 영웅들의 생존성은 브루저로도 불릴 만하다. 공격형 지원영웅은 팀싸움에 참여하는 오프랜서 못지않게 최전방에서도 믿음직스럽다. 어떤 영웅들이 이 역할에 적합한지 알고 싶다면, 여기 5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 Dark Willow 는 그녀의 첫 번째 능력인 Bramble Waze 를 사용하여 적을 경계시키고, 두 번째 능력인 Shadow Realm 을 통해 배회하는 데 가장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콤보를 펼치거나 긴장을 푸는 데 좋은 관중 통제 능력을 던질 수 있습니다. 그녀의 공격 능력에 더해지는 것은 지속적으로 적을 괴롭히거나 너무 위협적으로 그들을 후퇴하게 할 수 있는 그녀의 애완견인와플 Jex 이다.
  • Io 는 순간 이동에 특화되어 동료에게 버프와 HP 재생을 주는 영웅입니다. 도타 2에서 배우기가 가장 어려운 영웅 중 하나이지만 요령을 터득하면 Spirits 및 Overcharge 를 통해 반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오는 팀 싸움에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이오는 텔레포트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동료의 백업, 해제, 아군 치료 등을 할 수 있다.
  • Lion 은 지지자로 여겨질 만큼 물렁물렁한 영웅이지만, 그는 그의 군중 통제 능력 Earth Spike 와 적을 무해한 개구리로 바꾸는 두 번째 능력 헥스를 사용하여 그의 팀원들을 돕는다. 캐리어에 아직 충분한 데미지가 없다면, 라이언은 그의 궁극적인 죽음의 손가락을 사용하여 킬링 타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그의 마력 유출은 사자가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항상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신시켜 줍니다.
  • Elder Titan 은 그의 Astral Spirit 의 도움으로 물리적인 피해와 마법적인 피해를 모두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디스아블러입니다. 그는 자신의 세 번째 능력인 Natural Order 로 상대방을 물리칠 수 있는데, 이것은 근처의 적들의 무장과 마법 방어를 낮춘다. 이 영웅은 또한 그의 궁극적인 Earth Splitter 를 통해 HP 기반 데미지를 분배할 수 있습니다.
  • Ogre Magi 가 공격 지원 역할에 가장 적합합니다. 관중 통제, 폭발적 피해, 그리고 버프의 전문가인 당신은 그를 당신의 지원 영웅으로 선정하는 것을 결코 잘못할 수 없습니다. 그의 Bloodlust 와 Fire Shield 콤보는 팀 싸움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찌르는 피해를 입히면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높임으로써 주변 팀 동료들에게 혜택을 줍니다.

방어 지지대

DOTA 2의 수비 지원은 상대 공격 대부분에 흠뻑 젖을 것으로 예상돼 나머지 전장 영웅들보다 더 터프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영웅들은 또한 아군을 완충하거나 팀싸움 중에 적을 격퇴시키는 것을 전문으로 하며 방어막이나 피해 감소 효과를 준다. 

방어 지원 영웅들은 또한 워드와 골드 등 팀 전체에 이익이 되는 아이템을 구매하고 경험치를 높인다. 어떤 영웅들이 이 역할에 적합한지 알고 싶다면, 여기 5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 Tidehunter 는 적의 공격을 물리치고 차단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인한 영웅이다. 그의 세 번째 능력 Anchor Smash 는 적에게 주는 일반적인 피해 외에도 피해를 줄여줍니다. 그의 궁극적인 Ravage 는 Tidehunter 가 그의 먼 촉수에 걸린 적들을 기절시킬 수 있게 해주며, 팀 싸움에서 믿을 수 있는 탱크로 만든다.
  • Witch Doctor 는 적을 저주하면서 아군을 치료하는 것을 전문으로 합니다. 그의 Voodoo Restoration 은 그가 쓸 수 있는 마력을 가진 한 팀원들이 팀싸움에서 더 오래 버틸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그의 Maledict 는 팀싸움 동안 백업 데미지 딜러 역할을 한다. 한편, 군중 통제에 관한 한, Witch Doctor 는 그의 Paralysing Cask 를 사용할 때 가장 빛난다.
  • Oracle 은 아마도 버퍼링과 디퍼프 측면에서 최고의 DOTA 2 영웅들 중 하나일 것이다. 그의 첫 번째 능력인 Fortune’s End 를 사용하여, Oracle 는 그것이 주는 뿌리 효과뿐만 아니라 적들에게 그들의 통계를 증가시키는 것이 무엇이든 간에 빼앗을 수 있다. 한편, Fate 칙령은 누구든 이 칙령에 걸리면 100% 마법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그의 궁극적인 False Promise 는 Oracle 가 동맹의 HP를 조작하여 손상이나 치유 효과를 나중에 지연시킬 수 있게 한다. 이 능력의 영향을 받는 사람은 자유롭게 팀 싸움에 전력을 다할 수 있다.
  • Keeper of the Light 는 빛을 이용해 적들의 눈을 멀게 하거나 그들의 위치를 밝히는 인기 있는 지원 영웅입니다. 그의 디퍼핑 능력은  Solar Bind 로 상대의 속도를 늦추고 마법 저항을 줄여줍니다. 한편, 그의 Chakra Magic 은 자신과 그의 동맹들에게 마력을 재생시켜주며 사용할 수 없는 능력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줄여줍니다.
  • Abaddon 은 그의 Mist Coil 과 Aphotic Shield 를 통해 그의 동맹들을 치유하고 보호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영웅이다. 한편, 그는 또한 자신의 세 번째 능력인 Avernus 의 저주\로 군중 통제를 할 수 있는데, 이는 그의 검에 맞은 적들의 속도를 늦추고 잠재적으로 침묵시킬 수 있다. 물론, Abaddon 은 팀싸움에서 그를 더 오래 지속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Borrowed Time 은 그에 대한 모든 트러블을 제거하는 동시에 그가 입게 될 피해를 치유로 전환한다.

어떤 부문을 지원하든지 간에 경기를 시작하기 전에 항상 적절한 타이밍과 시너지가 최우선이어야 한다. 어떤 라인업에서든 그저 튀기는 것이 아니라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하고자 하는 서포트 히어로의 능력을 학습해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팀 동료들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서도 당신이 구매하는 물품들을 잘 지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