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 2 초보자를 위한 7가지 팁

MOBA 게임 타이틀은 복잡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타 2는 그것들 중 하나이고 특히 초보자들을 위해 게임하는 법을 배우는 가장 어려운 게임들 중 하나이다. 

그것의 복잡성은 종종 모바일 MOBA 나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더 쉬운 MOBA 와 비교된다. 도타2는 앞서 말한 게임들에 비해 학습 곡선이 더 높기 때문에 일부 선수들은 처음에는 게임을 기피할 수 있다.

하지만 DOTA 2가 배우기에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초보자들은 복잡한 메카니즘을 사용하지 않는 초보 영웅들로부터 시작할 수 있고, 플레이어들이 특정한 세부사항과 측면에 압도당하지 않고 어떻게 게임이 돌아가는지 이해하는데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게임에 원활하게 익숙해지도록 돕는 몇 가지 팁을 읽어보세요.

모든 경기는 이길 수 있다

다른 MOBA와 달리, 모든 게임은 이길 수 있으므로 너무 부담 갖지 마십시오. 다른 MOBA 타이틀에서는 우위를 점하는 것만으로 절대적인 승리를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도타2에는 그런 것이 없다.

프로 도타2팀 사이에서도 한 팀의 우승확률이 5%에도 못 미치는 경우가 있었는데 결국 우승팀이 된 것이다.

킬보다 목표 우선 순위 지정

어떤 이들은 DOTA 2가 적 에인션트 팀을 격파할 수 있을 때, 그리고 그들이 적 팀 전체를 죽일 때 도타2의 게임이 끝나는 것을 모르는 것처럼 경기하곤 한다.

따라서 DOTA 2에서는 목표 확보를 우선시해야 합니다. 이것은 가장 흔한 타워와 다른 구조물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나옵니다. 다른 미묘한 목표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

  • 룬스
  • 전초기지
  • 로샨
  • 고대형 중립 진영

이러한 목표들 중에서 타워 세트는 여전히 눈에 띈다. 일단 적군의 탑을 제거하게 되면, 그들은 지도에서 그 부분에 대한 통제력을 잃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맵의 특정 부분에 있는 적 플레이어가 여러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받으면, 그들의 아군은 멀리 떨어진 타워로 순간이동해야 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반응해야 하는 남은 시간의 양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탑이 적을수록, 그들은 더 조심해야 한다.

시간 및 지도에 주의

여러분이 보조 역할을 하는 게임에서, 여러분은 매 60초마다 부활하는 중립 캠프를 주시해야 할 것입니다. 타이머를 사용하여 언제 중립 캠프를 쌓아야 동맹군 메레디드 영웅들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는지 지켜볼 수 있습니다.

서포트 플레이를 할 때 DOTA 2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립스를 당기는 것과 같이 적절한 타이밍에 하는 데 익숙하다면 가장 잘 작동합니다. 

밤에 지도가 어두워지는 낮과 밤의 주기, 죽은 후 8분에서 11분마다 산란하는 로샨, 5분마다 산란하는 바운티스와 캐터펄트, 그리고 많은 다른 것들도 관찰해야 할 중요한 시기들이다.

또한 특정 영웅이 특정 레벨에 도달하거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어야 하는 적절한 타이밍에 유의해야 합니다.

한 영웅에게만 집착하지 말라

수년간 MOBA 타이틀의 한 가지 트렌드는 ‘메인’에 대한 아이디어이다. 대부분의 경우, 플레이어들은 그들이 가장 많이 연기하는 주인공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DOTA 2는 그렇지 않다. 주역은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Earth Spirit, Invoker, Arc Warden 과 같은 게임에서 가장 복잡한 영웅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 눈에 띄는 예외만 있을 뿐이다.

플레이어는 DOTA 2에서 가능한 한 많은 영웅을 연기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록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영웅이 있을지라도, 여러분은 결국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영웅을 상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이 경우에는, 대신 다른 영웅 역할을 해봐야 해.

놀이할 수 있는 영웅들의 폭넓은 레퍼토리는 여러분이 특정한 영웅들이 어떻게 일하고, 왜 한 영웅이 다른 영웅들에 대해 약한지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여러분은 일단 여러분이 특정 영웅들과 경기를 하게 되면 그들과 맞서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노출될 것입니다.

소통하다

DOTA 2에서 이기고 싶다면 의사소통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게임을 통해 플레이어가 핑 시스템을 사용하여 서로 쉽게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하십시오. 

플레이어가 특정 지역에서 적이 발견되었는지, 지도에서 누락되었는지와 같은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보고 배워라

DOTA 2처럼 어떤 게임에서든 발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그것을 연구하는 것이다. 이것은 특히 프로 선수들이 프로 환경에서 할 때, 프로 선수들의 비디오를 보면서 하세요. 

또 다른 방법은 상위 계층의 다른 선수들과 경기하는 것이다. 이것은 당신의 레벨에 있는 플레이어와 약간 높은 순위에 있는 플레이어 사이에 얼마나 많은 기술 격차가 존재하는지 보여주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또한 DOTA 2의 코칭 시스템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이 게임에 참여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들은 여러분이 어디에서 잘못되고 있는지, 여러분의 일반적인 실수가 무엇인지, 그리고 여러분의 단점을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를 지적함으로써 여러분을 도와줄 것입니다.

독성 방지

DOTA 2의 경쟁적인 성격은 때때로 여러분의 팀을 향해 분노를 표출하고 독이 되는 것을 유혹할 수 있습니다. 독성과 지나친 경쟁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팀 동료들에게 불필요한 압력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피하세요. 

경멸적이고 외설적인 말, 특히 성차별주의, 동성애 혐오, 인종 차별주의, 성전환 혐오증을 피하세요. 미성년자들도 게임을 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게임 공간을 만드는데 기여하세요.